2024년 사천아카데미(제5강) 유영만 교수 강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1:25:22
  • -
  • +
  • 인쇄
▲ 2024년 사천아카데미(제5강) 유영만 교수 강좌 개최

[뉴스스텝] 사천시는 다양한 분야의 문화강좌를 통한 시민들의 교양 함양을 위해 오는 23일 사천시립도서관 대강당에서 ‘2024년 사천아카데미 제5강’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마지막 강좌인 제5강은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수가 강사로 나서 “언어를 디자인하라”는 주제로 우리 시대 언어의 위기를 진단하고 해법을 모색한다.

그리고, 고차원적 언어 레벨업의 기술도 상세하게 전한다.

유영만 교수는 한양대학교에서 교육공학을 전공한 언어의 연금술사로서 '언어를 디자인하라', '공부는 망치다' 등 100여 권의 저서를 집필했다.

또한, TvN 〈어쩌다 어른〉, KBS1 TV 〈아침마당〉, 〈강연 100° C〉, KBS 2 TV 〈여유만만〉 등 다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높은 명성을 얻고 있다.

이번 강좌는 사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예매(1인 2매, 선착순 마감)해야 수강이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평생학습센터 평생학습팀 또는 도서관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사천아카데미 제5강은 우주항공청 개청을 축하하고, 사천시립도서관 개관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저소득 청년 1인 가구 '내일을 여는 산책' 사업 추진

[뉴스스텝] 아산시가 10월부터 저소득 청년 1인 가구 중 사회적 고립 위험군을 대상으로 외출 유도형 생활 쿠폰을 지급하는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저소득 청년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고 외부 활동을 유도하여 고독사 등 위험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아산시는 상반기 저소득 청년 1인 가구 실태조사를 통해 고립 위험군 23명을 발굴했으며, 대상자들에게 외출 유도형 쿠폰을 지급해 반찬 구매

단양군, '2025년 규제개혁 공모전' 선정 결과 발표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2025년 단양군 규제개혁 공모전’의 우수과제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행정 전반의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고 군민 생활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총 14건의 제안 중 9건이 최종 심사대상으로 올라 규제개혁 위원회의 공정한 평가를 거쳐 수상작이 결정됐다.올해 최우수상은 민원과 김용찬 주무관의 ‘지적재조사 조정금 분할납부 신청서

원주시, 제4회 치악산 고구마 축제 개최

[뉴스스텝] 원주농협이 주관하는 제4회 치악산 고구마 축제가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간현관광지 제3주차장 일대에서 개최된다.이번 축제에서는 조합원으로 구성된 향토예술단의 식전 공연, 가마솥 퍼포먼스, 색소폰 및 통기타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진다.또한 고구마 품종 전시, 출하인 사진(성명) 전시, 품평회 출품작 시상·전시 등을 통해 행사의 내실을 다지고 축제 분위기를 한층 높일 예정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