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서상면 새마을협의회, 홀몸노인 가구 집 청소 봉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5 11:30:43
  • -
  • +
  • 인쇄
회원 20여 명 참여, 집 안팎 정리로 따뜻한 이웃 사랑 실천
▲ 함양 서상면 새마을협의회, 홀몸노인 가구 집 청소 봉사 실시

[뉴스스텝] 함양군 서상면 새마을협의회는 3월 24일, 생활 쓰레기로 인해 주거 환경이 열악해진 홀몸노인 가구를 방문해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에는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집 안과 마당에 쌓여 있던 각종 쓰레기와 불필요한 물품을 정리하고 깨끗하게 청소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은 오랫동안 쓰레기를 치우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나, 이웃들의 정성 어린 손길로 다시 쾌적한 생활공간을 되찾게 됐다.

어르신은 “치우고 싶어도 몸이 불편해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이렇게 집을 깨끗하게 정리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염용성 새마을협의회 회장은 “앞으로도 서상면민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며 “서상면사무소와 협력해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임혜선 서상면장은 “바쁜 생업 중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해 주신 새마을협의회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런 따뜻한 나눔이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