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산불방지 총력… 감시 진화 인력 배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0 11:25:07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이 가을 산불에 대응하기 위해 산불방지 총력전을 펼친다.

홍천군은 11월 1일부터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 운영을 시작해 내달 15일까지, 45일간 집중적인 예방 활동에 나선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가동하고 기상여건을 감안하여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기간은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전문예방진화대 113명, 산불감시원 110명을 운영하고 산불 요인 사전제거, 산불감시 등 예방 사업 및 산불 진화를 위한 활동에 집중한다.

홍천군 관계자는 "모든 역량을 집중해 소중한 산림자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