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보건소, 우수업소 지원물품 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9 11:25:12
  • -
  • +
  • 인쇄
▲ 철원군 보건소, 우수업소 지원물품 배부

[뉴스스텝] 철원군보건소는 이번 달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우수업소를 대상으로 지원 물품을 배부했다.

철원군은 12월 현재 모범음식점(26개소), 위생등급지정업소(28개소), 안심식당(98개소)를 우수업소로 선정해 관리하고 있으며 올해는 우수업소 인센티브로 종량제봉투(50L), 종이 핸드타월, 남은음식 포장용기, 푸드백, 자외선 살균램프 등을 배부했다.

특히 철원군은 테이블 세팅지, 일회용 앞치마 등을 상시적으로 배부하고 있어영업주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깨끗한 음식문화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물품을 수령차 방문한 한 영업주는 “우리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실질적으로 음식점 운영시 꼭 필요한 물품들을 선정 지원해 주시는 철원군에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참고로 각 우수업소의 지정, 운영에 '모범음식점'은 위생 및 서비스 수준이 우수하고, 좋은 식단 이행 기준을 준수하는 우수한 일반음식점으로 ‘식품위생법과 모범음식점 지정 및 운영관리 규정’에 따라 매년 10월 정기 재심사를 통해 엄격히 관리중이다.
또한 '위생등급제' 지정업소는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 및 운영관리 규정’에 따라 평가기관인 한국식품안전인증원의 평가로 80점 이상의 점수를 획득한 업소에 ▲매우우수 ▲우수 ▲좋음 등급으로 운영되고 있다.
안심식당 지정은 신청업소에 대하여 음식 덜어 먹는 도구 비치, 위생적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지정기준에 적합한 업소를 현장 확인하여 안심식당으로 지정한다.

백승민 보건소장은 “우수업소를 지정해 운영함으로써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위생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알려 지속적인 위생관리 실천으로 계속 이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모든 군민이 안심하고 외식할 수 있는 외식환경을 만들기 위해 우수업소 발굴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2026년 해맞이 행사 성료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2026 해뜨는 서산 해맞이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지난 1일 오전 7시 부춘산 전망대에서 열린 행사에는 1천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떠오르는 붉은 해를 바라보며 새해 소망을 빌고 덕담을 나눴다.새해를 여는 타악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아코디언 하모니 공연, 새해 희망 메시지 영상 상영, 일출 감상 순으로 진행됐다.오전 7시 4분경 어둠 사이로 모습을 보인 붉은 해는

시흥시 거북섬 스케이트장에서 즐기는 문화예술공연 '아이스 판타지 버스킹' 3일 개최

[뉴스스텝] 시흥시는 지난 연말에 진행된 ‘2025 시흥 사운드 오브 윈터’의 열기를 잇는 후속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겨울철 거북섬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2026 아이스 판타지 버스킹 인 거북섬’을 운영한다.이번 공연은 1월 3일부터 2월 7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스케이트장과 연계한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철 거북섬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문화 향유 경

당진시 합덕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2025 송년의 밤 행사 성료

[뉴스스텝] 당진시는 합덕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 지난 31일문화공감플랫폼 합덕백쌀카페에서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송년의 밤은 지역 주민과 조합원이 함께 한 해의 성과를 공유하고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도시재생 거점시설인 합덕백쌀카페에서 진행해, 공간 활용과 주민 참여 측면에서 도시재생의 취지를 잘 살린 행사로 평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