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예술단 무용음악극 공연 안내“태봉을 품고 철원을 노래하라”'궁예 : 일목대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2 11:30:14
  • -
  • +
  • 인쇄
▲ 철원군청 전경

[뉴스스텝] 화강문화센터공연장 상주단체 철원예술단의 우수레퍼토리 무용음악극 “궁예 : 일목대왕”이 오는 8월 26일 오후 5시 화강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철원예술단은 2018년 화강문화센터공연장 상주단체로 철원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철원지역을 콘텐츠로 하는 공연작품을 선보였으며 지역주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큰 감동과 울림을 전달해왔다.

특히 이번 공연은 강원문화재단이 공모한 2022년 상주예술단체 육성지원사업에 우수레퍼토리로 선정되어 제작 되어진 만큼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감동이 관객들에게 전달 되어질 전망이다.

무용과 노래, 연기를 포함한 무용음악극 형식의 공연으로 속세를 떠나 기구한 삶을 살았던 비운의 왕자 궁예의 일대기를 그린 작품으로 그간 선보인 궁예 작품을 집대성 하였다.

철원예술단은 작품 “궁예 : 일목대왕”에서 철원군의 고유한 역사와 문화를 노래와 무용을 포함한 극을 통해 창작물로 표현하고자 하였으며, 어려운 시기에 궁예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태평성대를 기원하듯, 모두가 하나의 마음으로 오늘날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자는 마음으로 제작하였음을 밝혔다.

한편 대표 천대웅(43.극본)은 이번 공연을 통해 코로나 이후 최근 기상 악화 등 경기 침체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철원군민들이 잠시나마 치유와 위로의 시간이 되기를 소망하며 나아가 철원군 공연예술 문화가 정착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본 공연은 8월 22일부터 화강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좌석 지정 및 예매를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26년 2월 9일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채용 강사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을 실시하며, 2026학년도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운영의 본격적인 시작을 올렸다. 순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농산어촌 지역 소규모 학교의 방과후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2026학

이복남 순천시의원 “전남·광주 통합 논의 속도 경쟁 우려… 공론화·주민 의견 전제 강조”

[뉴스스텝] 전남·광주 행정 통합 논의가 지역 소멸 위기 대응책으로 부상하고 있으나, 추진 과정에서의 민주적 정당성과 주민 소외 문제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순천시의회 이복남 의원(조국혁신당, 향·매곡·삼산·저전·중앙)은 9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 본회의 자유 발언을 통해 현재의 통합 논의가 행정과 정치 중심으로만 치우쳐 있음을 지적하며, 주민 주권이 보장되는 통합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다.이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 “장애인복지과”협소한 사무실 공간 개선 촉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가 지난 9일, 제264회 임시회 기간 중 주요업무계획보고의 일환으로 최근 신설된 ‘장애인복지과’ 사무실을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장애인 복지 행정의 컨트롤타워인 장애인복지과가 정작 수요자인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됐는지, 접근성과 편의 실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이춘호 위원장과 김은아 부위원장을 비롯해 맹의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