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재릉초, 지역축제(제15회 금능원담축제) 축하공연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11:25:27
  • -
  • +
  • 인쇄
▲ 제15회 금능원담축제 축하공연(재릉윈드오케스트라)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재릉초등학교에서는 8월 3일부터 4일까지, 금능해수욕장 특설 무대에서 열린 제15회 금능원담축제 축하 공연에 재릉윈드오케스트라와 중창단이 참가했다.

재릉윈드오케스트라 단원 34명은 그동안 방과후학교 수업과 집중캠프 등으로 갈고 닦은 연주실력으로 곡 연주 완성도를 높이며 ‘자유의 수호자’,‘smoke on the water’, ‘오페라의 유령’, ‘butter’곡을 연주했다. 재릉윈드오케스트라는 금능 밤바다 바람결과 어우러져 멋진 선율을 들려주며 많은 관광객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갈채를 받았다.

또한, 12명으로 구성된 윤슬 중창단은 비양도가 보이는 설레는 무대에서 멋진 화음을 보여주었다.

해가 지는 여름 밤하늘과 비양도가 보이는 아름다운 금능해수욕장을 배경으로 멋진 연주와 생동감 있는 합창을 선보이며 지역축제의 깊이를 더하고 흥을 돋우었으며 많은 관람객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했다.

제주형 자율학교 교육 활동의 일환인 문화예술 동아리 재릉윈드오케스트라, 윤슬 중창단에서 연습하고 연마한 실력을 지역축제 공연무대에서 선보임으로써 학생들은 문화예술 감수성을 함양하고 성취감을 기를 수 있었다.

또한 마을의 공동체의 가치를 담은 지역축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함께 해서 좋은 우리 공동체의 가치를 함양하는데 좋은 기회가 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원자력 기반 청정수소 산업 거점 도약 시동

[뉴스스텝] 울진군은 1월 23일 덕구온천호텔에서‘2026 울진 청정수소 포럼’을 개최하고, 동해안 청정수소 클러스터 구축과 연계한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포럼은 경상북도와 울진군이 주최하고, 경일대학교 K-U시티 사업단이 주관했으며, 동해안권 청정수소 산업 육성과 국가산단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기술·산업 연계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진군은 원자력 기반의

남양주시의회, 공공도서관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한 공무직 근로자 이인자 작가 표창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23일 남양주시의회 의장실에서 공공도서관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남양주시 오남도서관 소속 공무직 근로자 이인자 작가에게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이인자 작가는 대학 졸업 후 약 20년간 광고 홍보인으로 일하다 늦은 나이에 남양주시 공무직 근로자로 입사해 현재는 오남도서관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이번에 출간한 ‘삶은 도서관’이라는 에세이집을 통해 공공도서관의 사회적

전북자치도, 군산시와 함께 ‘서해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군산시와 함께 서해안 시대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도는 23일 오후 군산시청에서 ‘도민과 함께하는 2026년 시군 방문’ 행사를 개최하고 군산시 도약을 위한 동행 비전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침수 피해 예방과 도서 지역 어항 정비, 노인복지 인프라 확충 등 군산의 미래가 담긴 현안들이 도마 위에 올랐다.도와 군산시가 가장 먼저 속도를 내는 분야는 지역 맞춤형 재난 예방을 통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