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아름다운 신중년 컬리지 1학기 3교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1:20:31
  • -
  • +
  • 인쇄
강연과 탐방이 연계된 예술 인문학 프로그램
▲ 강연과 탐방이 연계된 예술 인문학 프로그램

[뉴스스텝] 김천시립도서관은 중장년층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인문 교양 프로그램인 '아름다운 신중년 컬리지' 1학기 3교시를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전했다.

이동섭 작가를 초청해 '이동섭의 프랑스로 떠나는 예술여행'이라는 주제로 4월 11일과 18일에 시립도서관 본관 시청각실에서 2차례 강연을 5월 24일에는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으로 탐방을 다녀왔다.

이 작가는 한양대를 거쳐 파리 8대학에서 석사, 박사를 수료해 예술작품으로 인문학을 이야기하는 예술인문학자이다.

이동섭 작가는 EBS에서 ‘이동섭의 파리의 근대 화가들’과 ‘이동섭의 반고흐 인생수업’을 진행한 바 있고『다빈치 인생수업』, 『사랑의 쓸모』,『뮤지컬의 이해』 등의 책을 썼다.

이 작가는 강연에서 루브르의 역사와 유리피라미드의 흥미로운 건립 과정을 비롯해 '모나리자', '밀로의 비너스', '나폴레옹 대관식' 등 주요 명작을 설명했다.

또한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화가 모네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수련'에 대해 알아보았다.

탐방에서는 현대미술사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표현주의의 거장 에드바르 뭉크의 생애와 주요 작품인 '절규'를 포함한 140여 점의 작품을 관람했다.

탐방에 참석한 시민은 “강연에서 많은 예술작품을 공부하면서 흥미를 느껴 탐방에 오기 전 전시된 작품의 이해를 돕기 위해 도서관에서 예술 관련 서적을 많이 읽고 왔다”라고 말했다.

이순영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프랑스의 미술과 역사를 배우고 예술적 감수성 함양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