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대왕님표 전시홍보관, 오곡나루축제 부스 운영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5 11:30:38
  • -
  • +
  • 인쇄
▲ 여주대왕님표 전시홍보관, 오곡나루축제 부스 운영 성료

[뉴스스텝] 여주시 농산업공동브랜드 활성화센터는 2025년 오곡나루축제 기간 동안 ‘여주대왕님표 전시홍보관’을 기획·운영하며, 여주쌀의 역사와 가치를 시민들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전시홍보관은 ‘조선왕실 진상미의 자부심, 여주쌀’을 주제로, 여주쌀의 기원인청동기 시대 유적인 흔암리 탄화미(炭化米)부터 조선시대 왕실 진상미, 그리고 현대의 프리미엄 브랜드 ‘대왕님표 여주쌀’에 이르기까지 여주의 쌀 산업 변천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전시관에는 프리미엄 여주쌀, 여주쌀 가공식품, 여주쌀을 활용한 화장품 등이 함께 전시되어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였으며, 일월오봉도를 배경으로 왕과 왕비 복장을 착용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왕실 포토존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룰렛 이벤트와 ‘여주쌀 사랑 포토존’ 인증샷 공유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어 관람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으며, 여주RPC에서는 진상미 뻥튀기 시식 행사와 함께 여주쌀 판매 부스를 운영해 방문객들에게 직접 맛보는 즐거움을 제공했다. 또한 여주시 농업단체협의회는 전통문화 계승을 위해 쌍용거줄다리기 전시와, 새끼꼬기 체험행사를 비롯해 여러민속놀이도 진행하며 축제의 흥을 더했다.

온라인 홍보도 활발히 이루어져, 여주시 공식 카카오톡 채널과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를 병행함으로써 오프라인 현장의 열기를 온라인으로 확산시키는 시너지 효과를 거뒀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오곡나루축제 전시홍보관은 여주쌀의 역사적 가치와 브랜드 정체성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올해의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 축제에서도 여주대왕님표 브랜드를 알리고, 여주 농산물의 품질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홍보와 브랜드 강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수상 도로명주소”로 해상 안정성 한층 강화!

[뉴스스텝] 사천시는 2023년 시범 사업으로 전국 최초 도입한 '수상 도로명주소'의 가시성과 안전성을 대폭 강화하는 개선 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사천시는 주소 정보가 곧 시민의 안전과 생명이 달린 핵심 정보임을 깊이 인식하고, 해상에서의 응급 상황 발생 시 정확한 위치 파악을 최우선 목표로 수상 도로명주소 시설물 가시성 개선이 진행됐다.이번 개선 작업은 바다 위 도로명주소의 정착 과정을

광주광역시의회, ‘지역산업위기 대응 체계 구축 조례’로 전국‘최우수상’수상

[뉴스스텝] 광주광역시의회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이로써 광주광역시의회는 2019년부터 7년 연속 수상이라는 전국 유일의 기록을 이어가며, 입법역량과 정책혁신을 동시에 인정받는 전국 최우수 의회의 위상을 굳건히 지켰다.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광역‧기초 지방의회 중 우수한 입법 및 정책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행정안전부가 매년 개최하는 전국

경상북도의회 박승직 의원 경상북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 지적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박승직 의원(국민의힘, 경주4)은 11월 19일(수)과 20일(목) 진행된 경상북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폐교 직전 학교에 대한 과도한 시설 투자 문제를 지적하며 통폐합 절차의 투명성을 주문하고, 직속기관 직원들의 출장 관리 부실에 대한 실태조사를 강력히 요구했다. 먼저 박승직 의원은 소규모학교 통폐합 추진 시 절차의 투명성 확보와 예산 낭비 방지를 강력하게 주문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