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고북면 기관단체, 국화축제장 봉사활동 구슬땀.. 화합 축제 도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1 11:30:30
  • -
  • +
  • 인쇄
2주간 11개 기관·단체 300여명 봉사 참여
▲ 최근 2주간 국화축제장 봉사를 실시한 각 단체별

[뉴스스텝] 고북면에서는 관내 기관·단체들이 국화축제장 봉사에 적극 동참하며 지역사회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가을철 만개된 서산국화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최근 2주간 11개 기관·단체(고북면, 고북농협, 주민자치회,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생활개선회, 적십자봉사회, 남·여자율방범대, 바르게살기위원회, 농가주부모임, 농촌지도자회) 300여명이 이른 새벽부터 봉사에 참여했다.

지난 3월 기관단체장협의회 정기회의에서 사회단체가 모두 축제추진위원회에 참여하기로 뜻을 모으면서, 올해는 이장단협의회를 중심으로 주민 화합 축제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예년 축제를 준비하며 쌓은 각 단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화분 흙담기 등 기초 작업부터 축제장을 화려하게 수놓을 조형물에 국화를 이식하는 전문적인 작업까지 주민 스스로가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남직 추진위원장은 “연일 계속되는 무더운 날씨에도 각 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로 준비가 훨씬 수월해졌다.”라며, “화합의 분위기를 축제 때까지 이어 나가 온 면민이 함께하는 축제를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최용복 고북면장은 “이번 국화축제는 축제추진위뿐만 아니라 모든 면민이 하나 되어 준비되고 있다.”라며, “한 해를 거른 만큼 올해는 더욱 더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