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반려식물(다육이) 나눔행사' 시민 호응 속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5 11:30:33
  • -
  • +
  • 인쇄
▲ 의정부시, ‘반려식물(다육이) 나눔행사’ 시민 호응 속 종료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1월 3일과 4일 도시농업과 내 도시농업교육 체험장에서 열린 ‘반려식물(다육이) 나눔행사’를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이 반려식물을 직접 심고 가꾸며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고, 생활 속에서 녹색문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시민들은 의정부시 마스터가드너의 도움을 받아 분양받은 다육이를 직접 심었고, 반려식물 관리 요령에 대한 교육도 함께 받았다.

한 참여 시민은 “단순한 나눔 행사가 아니라, 직접 심은 식물을 키운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었다”며 “식물과의 교감을 통해 심리적인 안정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최수정 도시농업과장은 “이번 행사에 보내주신 시민들의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 가까이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도시농업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관세청 통관국장, 서울세관 국제이사화물 통관센터 현장 점검

[뉴스스텝] 이진희 관세청 통관국장은 1월 9일 서울세관 국제이사화물 통관센터(경기 김포시 소재)를 방문해 이사화물 통관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 새해를 맞아 국제 이사화물 통관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오는 2026년 8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이사화물 통관검사장의 증축 진행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서울세관 국제이사화물 통관센터는 해상 운송되는 국제 이사화물의 약 75%를 처리하

영광군, 2026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영광군이 청년농업인과 귀농인의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한 '2026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에 참가할 연수생과 선도농가를 2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실습을 통해 참가자들은 농업기술과 창업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연수생 참여 조건은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청자, 귀농 5년 이내 농업인, 농업경영체 등록 5년 이내 신규농업인, 만 40세 미만의 청년층, 공인된

강원특별자치도, CES 2026서 LG·삼성과 미래산업 협력 본격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국내 주요 대기업들과 미래산업 협력 기반을 마련했다. 통합강원관 운영단(단장 심원섭 산업국장)은 1월 7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LG전자,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주요 글로벌 기업 전시관을 방문해 첨단 기술 동향을 점검하고, 강원의 전략산업과 연계한 실질적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LG전자 : AI·로봇 기술 기반 협력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