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평생학습 강사 역량강화 교육 ‘전문성 UP’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1:30:35
  • -
  • +
  • 인쇄
장애 학습자 이해·퍼스널브랜딩 등…교육 이수자 강사 채용 가점
▲ 지난해 개최된 평생학습 강사 역량 강화 교육 사진

[뉴스스텝] 대전 유성구는 오는 27일과 30일 이틀간 구암평생학습센터 대강당에서 ‘2025 평생학습 강사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구암·전민평생학습센터에서 활동 중인 강사와 상시 강사은행 신청자 등을 대상으로 강사의 전문성과 학습자 중심의 강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과정은 ▲장애 학습자 인권과 특성 이해 ▲잘나가는 강사의 퍼스널브랜딩 ▲성인 평생학습자 이해와 공공기관 맞춤형 커리큘럼 설계 방법 등 강사 역량에 필요한 3개 분야로 구성됐다.

교육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유성구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교육을 이수한 강사에게는 2026년도 평생학습센터 강사 채용 시 가점 혜택이 주어진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평생학습 강사들이 변화하는 학습 환경과 다양한 학습자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강사의 전문성과 평생학습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고성군 ‘밝은 눈, 행복한 삶 무료 안검진’ 운영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어르신들의 시력 향상과 실명 예방을 위해 오는 10월 20일(월) 고성군보건소 3층 교육실에서 ‘밝은 눈, 행복한 삶을 위한 무료 이동 정밀 안검진’을 실시한다.대상자는 60세 이상 어르신 150명(저소득층 우선) 선착순으로 시력, 굴절, 안압, 세극등현미경 등 정밀 검사 및 질환 상담 등을 진행한다.이번 검진은 한국실명예방재단 안과전문의, 의료진 등 7명

충북도, 위원회 성별균형 달성률 89.0%, 전국 상위권 차지

[뉴스스텝] 충북도는 16일 도의회청사 워크숍룸에서 '2025년 제6차 충청북도 양성평등위원회'를 열고, ‘양성평등기금 운용계획 심의’와 함께 도내 위원회 성별균형 현황 점검 결과 및 성평등 정책 성과를 보고했다.이번 회의에서는 △2026년 양성평등기금 운용계획(안) 등 2건의 심의 안건과 △여성가족부 대통령상 2관왕 수상 보고, △2024년 지자체 위원회 성별참여 현황 점검 결과, △충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