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한라초, 우리 아이 성격에 딱 맞는 학습·양육법 찾기‘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5 11:25:25
  • -
  • +
  • 인쇄
보호자 대상 MBTI 기반 자녀 이해 연수 운영
▲ 보호자 대상 MBTI 기반 자녀 이해 연수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한라초등학교는 11일 보호자를 대상으로 ‘MBTI 성격유형에 따른 양육태도 및 우리 아이 학습법’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자녀의 성격을 이해하고 성향에 맞는 효과적인 학습 전략과 보호자의 양육 태도를 함께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는 개인의 성격을 16가지 유형으로 분류하는 심리검사 도구로 자녀의 성향을 이해하고 맞춤형 학습법과 소통 전략을 세우는 데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연수에서는 각 성격 유형별 특징과 이에 맞는 학습 접근법, 보호자가 유의해야 할 양육 포인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또 보호자들은 실생활 사례를 통해 자신과 자녀의 성격 유형을 돌아보고 소통 및 동기 부여 전략을 익혔다.

연수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아이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됐고 양육 방식을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오상남 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보호자의 이해와 공감이 자녀의 건강한 성장에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보호자와 함께하는 자녀 이해 중심의 교육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