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검암경서동, 의료위기 독거노인에게 의료비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11:25:15
  • -
  • +
  • 인쇄
▲ 인천 서구검암경서동, 의료위기 독거노인에게 의료비 지원

[뉴스스텝] 인천 서구 검암경서동행정복지센터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의료위기에 놓인 관내 독거 어르신에게 민들레지역복지(대표 이관희 바오로 신부)의 후원을 받아 주거비 150만원을 지원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대상 가구는 저소득 독거 어르신으로 2개월 전 뇌경색으로 갑자기 쓰러져 한쪽 몸이 마비 된 상태로 장기 입원을 통한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었으나, 기초연금 외에는 별다른 소득재산이 없고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족도 없는 상황으로 의료비 마련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을 접한 검암경서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서는 어르신이 입원해 있는 계양구 소재 병원에 방문하여 복지 상담을 통하여 어르신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어르신이 안정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생계, 주거 및 의료급여 수급자로 신청 해드리고, 병원비 지원을 위하여 인천 서구 복지정책과 하절기 취약계층 지원 기획사업 연계를 통하여 50만원을 지원해 드렸다.

또한 민들레지역복지 후원 연계를 통해 의료비 150만원을 지원해 주었다.

이러한 경제적인 지원 뿐 아니라 정기적인 안부 확인을 통하여 심리적인 안정감을 갖고 입원 치료를 지속 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황인선 검암경서동장은 “어려움에 처한 어르신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치료 받을 수 있도록 공공부조 서비스뿐 아니라 민간 후원금을 연계해 드렸다” 라며 “ 어르신이 이후에도 병원에서 편안한 마음으로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검암경서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이웃돕기, 통합사례관리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등과 함께 적극적인 민관협력 사업을 통하여 지역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