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금산읍, 가을철 산불 예방 총력 대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4 11:20:05
  • -
  • +
  • 인쇄
1공무원 1마을 책임제 시행…산불감시체계 강화
▲ 금산읍행정복지센터

[뉴스스텝] 금산군 금산읍은 12월 15일까지 가을철 산불 예방을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선다.

이를 위해 1공무원 1마을 책임제를 시행하고 산불 취약지 순찰, 논·밭두렁 및 쓰레기 소각 행위 단속, 산불 위험요인 사전 제거 등 활동 등을 펼쳐 산불 발생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고 지역 주민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산불감시원과의 협력체계도 강화해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동 대응이 가능하게 했다.

산불감시원은 주요 산림지역 및 인접 마을을 중심으로 순찰 활동을 진행하고 공무원은 주말 및 공휴일에도 상시 비상대기 체제를 유지한다.

이 외에도 읍은 주민 참여형 산불예방 활동을 확대하고 마을방송 및 홍보 캠페인을 통해 산불 예방에 대한 주민 인식도 높여나갈 계획이다.

읍 관계자는 “가을철은 건조한 날씨와 함께 영농폐기물 소각 등으로 산불 위험도가 높아지는 시기”라며 “공무원과 감시원이 함께하는 상시 감시체계를 통해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 다자녀 농어가 농어촌진흥기금 이자 최대 0.5% 인하!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다자녀 농어가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농어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다자녀 농어가 농어촌진흥기금 이자 감면’을 추진한다.농어촌진흥기금 상환 대상자 중 미성년 자녀를 포함해 두 자녀 이상을 양육 중인 농어가는 기존 1% 금리보다 더 낮은, 우대금리를 적용받는다. 두 자녀는 0.7%, 세 자녀 이상 농어가는 0.5%의 금리가 적용되어 최대 0.5%의 이자 인하 혜택을 받을 수

파주시 적성면, 어유정미소로부터 어려운 이웃 위한 쌀 120포 기탁 받아

[뉴스스텝] 파주시 적성면은 지난 11일 어유정미소로부터 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지원하기 위해 백미 10kg 120포를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이날 전달식에는 송인숙 적성면장, 강성근 적성면 노인회장, 각 마을 경로당 회장단이 참석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기탁된 쌀은 적성면 관내 23개 마을 경로당에 각각 5포씩 전달될 예정이며, 추운 겨울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따뜻하게 지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강릉시 장난감도서관, 11월 15일 ‘장난감 플리마켓·놀이마당’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성덕동문화센터에서 ‘강릉시장난감도서관 플리마켓 · 놀이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플리마켓은 강릉시 장난감도서관 정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장난감도서관의 교체 장난감(노후, 수리, 미대여 제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가정의 놀이 활동을 지원하고,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신규 장난감 교체를 통해 도서관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