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새싹들과 함께하는 힐링 숲 맨발걷기 건강체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5 11:20:32
  • -
  • +
  • 인쇄
2025년 아동건강주치의제사업 건강체험학습 운영 -
▲ 새싹들과 함께하는 힐링 숲 맨발걷기 건강체험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관내 지역아동센터 및 방과 후 아카데미 등 5개소 아동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아동건강주치의제 사업 새싹들과 함께하는 힐링 숲 맨발걷기 건강체험학습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실내 위주의 생활과 휴대폰·컴퓨터 등 디지털 기기 사용이 많은 아동들에게 자연과 교감할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건강체험학습은 산양읍 미륵산길에 위치한 나폴리 농원 편백나무 숲에서 맨발 걷기, 족욕체험, 건강 스트레칭 및 올바른 걷기 방법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참가 아동들은 하늘 높이 솟은 편백나무 숲속을 걸으며 청량한 피톤치드를 만끽하고, 햇살이 나뭇잎 사이로 부서지며 내려앉은 자연의 감촉을 맨발로 직접 느끼고 몸과 마음의 긴장을 완화시켰다.

또한 건강에 대해 올바른 이해를 돕는 퀴즈와 놀이를 통해 아동들이 흥미롭고 재미있게 건강 지식을 습득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자연 속에서 마음이 편안해지고 몸이 건강해진 기분이 들어서 좋았다”, “맨발 걷기는 처음 해보았는데 너무나 재미있었고, 가족과 함께 다시 오고싶다”는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차현수 보건소장장은 “아동들이 자연 속에서 신체적·정서적 힐링을 경험하고 건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모두가 건강한 통영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