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운암면, 농어촌 기본소득 추진을 위한 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1:30:29
  • -
  • +
  • 인쇄
▲ 임실군 운암면, 농어촌 기본소득 추진을 위한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운암면이 지난 19일 사회단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농어촌 기본소득 추진을 위한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자리는 정부가 추진하는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 사업의 취지와 주요 내용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향후 제도 시행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농어촌 기본소득의 필요성과 기대효과, 지원 대상 및 지급 방식, 향후 추진 일정 등이 구체적으로 소개됐으며, 참석한 주민들은 제도의 실현 가능성과 생활 안정 효과에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자율방범대, 생활개선회, 이장협의회 등 사회단체의 기관장들은 농어촌 기본소득의 원활한 추진과 주민 홍보를 위해 현수막 지원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며 눈길을 끌었다.

최진옥 운암면장은“농어촌 기본소득은 단순히 일정 금액을 지원하는 제도가 아니라, 우리 지역의 인구 감소와 고령화, 그리고 지역 경제 침체라는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라며“이 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된다면 주민들의 생활 안정은 물론, 지역 상권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광명문화재단, 겨울 방학 기획 공연 '늙은 개' 개최

[뉴스스텝] (재)광명문화재단은 겨울 방학을 맞아 기획 공연으로 그림자극〈늙은 개'를 오는 2월 7일(토) 오후 2시 광명극장에서 선보인다.그림자극 〈늙은 개〉는 반려동물과 인간의 관계를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낸 작품으로, 오밀조밀하고 정감 가는 그림자 표현과 배우의 섬세한 움직임이 어우러져 어린이 관객에게는 상상력과 감수성을, 성인 관객에게는 잔잔한 여운과 공감을 전한다.이 작품은 평생 할머니 곁을

경남문화예술회관, 2026 상반기 공연 라인업 공개

[뉴스스텝] 경남문화예술회관은 기획 작품 브랜드 ‘Season G’와 함께 2026년 상반기 시즌 공연·전시 라인업을 공개했다.‘Season G’는 품격 있는 예술(Great Art)이 일상 속으로 스며들어 경남(Gyeongnam) 도민의 풍요로운 삶(Good Life)으로 이어진다는 의미를 담은 경남문화예술회관의 기획 작품 브랜드다.예술이 머무는 일상을 통해 삶의 감각은 확장되고, 문화적 경험은 한층 선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 국민께 업무보고드립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1월 14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부산·울산·경북·전남권역 공공기관(9개)의 업무보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업무보고는 산하 공공기관장이 고유 업무를 명확히 파악한 가운데 국정기조에 맞는 방향성과 의지를 가지고 제대로 일하고 있는지를 부처차원에서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보고의 전 과정은 해양수산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여 국민들께 실시간으로 공유할 계획이다.업무보고에는 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