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송악도서관, 유리병 속에 우리 가족만의 작은 정원 만들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11:20:27
  • -
  • +
  • 인쇄
우리 가족 치유의 숲 유리병원 정원 만들기 운영
▲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 ‘우리 가족 치유의 숲, 유리병원 정원 만들기’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송악도서관은 27일 4월 6일 식목일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 ‘우리 가족 치유의 숲, 유리병원 정원 만들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수영 ㈜늘푸른꽃방 대표를 강사로 초청하여 유리 용기 속에 다양한 흙과 돌, 식물 등을 넣어 작은 유리병원 정원을 만드는 체험활동을 운영한다.

유리병원 정원 만들기 행사는 2회로 나누어 운영되며 1회는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2회는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도교육청 공공도서관 누리집에서 오는 28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며 회차별로 각 10팀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도서관 관계자는“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을 체험하며 마음 치유의 효과를 경험하고 친환경적인 사고력이 향상되고 가족 간 유대감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립대, 따뜻한 커피 한 잔 속 ‘마음을 잇다’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 진로심리상담센터는 대학 학생회관에서 자살예방을 위한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 ‘Cafe, together!’를 운영 중이라고 24일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상담카페형 심리회복 프로그램이다.‘마음을 잇는 한 잔, 생명을 잇는 만남’을 주제로 학생들이 또래상담자나 가까운 친구와 함께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나누며 마음을 표현하고, 정서적

제주도의회 한권 의원, 추자해상풍력발전사업 도민펀드 도입해야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한권 의원(더불어민주당/일도1·이도1·건입)은 10월 23일 열린 제443회 임시회 혁신산업국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은 제주의 미래 먹거리로, 도민사회의 공감대와 지지를 얻기 위해서는 재생에너지발전사업의 수익이 도민들에게 직접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제도 설계가 필요한 바, 추자해상풍력발전사업 등 대규모 재생에너지발전사업 추진시 일반도민들도 투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메타버스교육체험관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5년 10월부터 도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인 ‘강원메타버스교육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원메타버스교육체험관’은 미래 핵심 기술인 메타버스를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접목하여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를 강화하고 문제해결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체험관에서는 강원의 지역적 특색을 살린 다양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