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국내 첫 암 환자 파크골프 대회 파크골프 중심지 화천에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1 11:30:03
  • -
  • +
  • 인쇄
암병력자 800여명 화천에서 암 극복 의지 다지며 파크골프 만끽
▲ 2025 MBN-화천군 암 극복 건강 전국 파크골프 대회 시상식

[뉴스스텝] “파크골프 시작하면서 암도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어요!”

2025 MBN-화천군 암 극복 건강 전국 파크골프 대회가 30일 ‘파크골프 수도’화천에서 약 한달 간에 걸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대회는 화천군 체육회 주최·주관, 화천군과 MBN, (사)대한파크골프협회, 강원도 파크골프 협회, 화천군 파크골프 협회 후원으로 치러졌다.

화천군 체육회는 지난 29일부터 이틀 간, 하남면 거례리 산천어 파크골프장에서 결선 라운드를 개최했다.

대회 초대 챔피언의 자리에는 님자부 이한웅(부산·238타)씨, 여자부 조경희(서울·265타)씨가 올라 긱긱 우승 상금 1,000만원의 주인공이 됐다.

2025 MBN-화천군 암 극복 건강 전국 파크골프 대회는 국내 모든 스포츠 종목을 통틀어 처음으로 열린 암 병력자만을 위한 전국 단위 대회라는 점에서 시작 전부터 화제를 불러 모았다.

지난 8일, 14일, 22일 열린 세 차례 예선에는 강원, 경기, 경상, 전라, 충청, 서울, 대구, 대전, 울산, 세종, 부산, 인천, 제주 등 전국 각지의 암 병력자 800여명이 출사표를 던져 눈길을 끌기도 했다.

화천군은 파크골프의 높은 국민건강 기여도를 널리 알리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오는 10월에는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기저질환자(당뇨·혈압·심혈관계 질환자)전국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2025 MBN-화천군 암 극복 건강 전국 파크골프 대회는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이 됐다.

참가자 800여명 중 대다수가 적응 훈련을 위해 수시로 산천어 파크골프장을 방문해 지역 음식점과 숙박업소 등을 이용했다. 또 선수들이 참가비를 납부 후 지급받은 화천사랑상품권도 지역에 고스란히 유통됐다.

남자부 우승을 차지한 이한웅 선수는 “멀리 부산에서 왔고, 날씨도 더웠지만, 즐긴다는 마음으로 경기에 임해 피곤한 줄 몰랐다”며 “화천의 시원한 강바람과 아름다운 파크골프장을 잊지 못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여자부 우승을 차지한 조경희 선수도 “파크골프를 통해 건강을 회복할 수 있따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화천에서 열리는 다른 대회에도 다시 출전하고 싶다”고 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파크골프는 몸이 불편한 사람도, 나이가 많은 분들도 간단한 장비와 저렴한 비용으로 무리없이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건강 스포츠”라며 “더 많은 사람들이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저변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자원순환의날(9월6일) 맞이 ‘텀블러 기부 캠페인’

[뉴스스텝] 고창군이 ‘자원순환의날(9월6일)’을 앞두고, 지난 4일 ‘잠자고 있는 텀블러를 깨워주세요’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텀블러를 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고창군이 지난달에 추진한 ‘텀블러 기부 캠페인’의 결과물로, 군민과 공무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보관 중이던 새 텀블러와 물병을 기부해 마련됐다.해당 텀블러는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전달돼, 자원순환 실천과 나눔 문화

계양구의회 김경식 의원,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및 가결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의회는 지난 5일 열린 제26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경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계양구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이번 조례는 첨단산업 중심의 기업 재배치를 통해 경제 자족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계양 테크노밸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공지능산업 기본계획 수립과 실태조사, 육성 지원사업 등을 포함해 AI

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6일, 수원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에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하여 오세철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동은 의원, 수원시킥복싱협회 관계자, 선수와 가족 등이 함께하며 열기를 더했다.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수원을 찾아주신 선수 여러분과 가족, 그리고 시민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킥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