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도서관 및 분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다채로운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5 11:20:18
  • -
  • +
  • 인쇄
책과 함께하는 가을 책의 매력에 빠져 보아요
▲ 9월 독서의 달 행사 안내문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본관 및 분관 도서관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독서의 즐거움을 널리 알리고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작가 강연, 전시, 체험, 퀴즈, 이벤트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한 달간 진행한다.

제주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앞 잔디마당에서 공연, 전시, 독서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는‘책들의 가을 나들이’, 어린이·청소년이 재미있게 읽은 그림책을 소개하는‘내 마음 속 그림책 한 권’, 그림책 육아법과 함께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꽃님에미 전은주 작가와의 만남’, 선정도서를 차례대로 이어 써보는‘이어쓰기, 한 권의 책’ 등이 운영된다.

서귀포도서관에서는 제주의 가을을 담은 향을 만들어보는‘향기로 넘기는 가을 한 장’, 도서 대출 후 가족과 함께 도시락을 만들어 소풍을 떠나는‘책 읽는 도시락’, 책 표지를 재해석해 새로 만들어보는‘책 표지 새로고침’, 독서 인증 사진 경연‘책찍지: 책 찍는 제트(Z)세대’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한수풀도서관은 하모니카 연주자 박종성을 초청하여 음악과 연계된 강연을 진행하는‘한수풀 인문학 특강’, 선정 도서를 읽고 퀴즈를 푼 어린이 중 추첨하여 선물을 증정하는‘어린이 독서퀴즈’, 가죽 공예로 생활 소품을 만드는‘도서관 공방 작업실’를 준비했다.

송악도서관은 독서에 대한 생각과 감명 깊게 읽은 문장을 서로 공유하는‘메모 방명록–공유의 공간, 손끝으로 옮긴 문장, 책 한 줄! 내 마음 콕!’함께 다양한 주제별 도서 및 원화, 프로그램 수강생 작품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동녘도서관은‘제주어 마음 사전’현택훈 작가와 인디밴드 소금인형이 함께 꾸미는‘북 콘서트’와 제목과 표지가 가려진 비밀의 책을 대출하는‘블라인드 북, 제주 바닷속 동물 이야기’모래 예술 체험 등이 예정되어 있다.

제남도서관은 자료 대출 시 독서 명언 선물을 증정하는‘책은 참 달고나’, 연체 중인 책을 반납하면 대출 정지를 해제하는‘쓱싹쓱싹 연체 지우개’, 그림책 독서퀴즈‘함께 읽으면 재미 두 배’등을 운영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도서관별 세부 프로그램 일정과 참여 방법 등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 누리집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도서관 관계자는“책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얻고 이웃과 교류를 나눌 수 있도록 준비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책의 매력을 다시 발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카이로대 연설서 '샤인 이니셔티브' 제안…"중동과 한반도 상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 대학을 방문해 '샤인(SHINE) 이니셔티브'로 명명된 중동 구상을 발표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카이로 대학에서 연설을 통해 "이집트, 나아가 중동과 대한민국이 함께 할 비전 샤인 이니셔티브를 제안하고자 한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S는 Stability(안정)을, H는 Harmony(조화)를,

김민석 국무총리, 인천 수도권매립지 방문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1일 오전, 인천광역시 서구 소재 수도권매립지를 방문하여 수도권 생활폐기물 처리현황 등을 점검했다. 수도권매립지는 ’80년대 난지도매립지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대체시설로 조성되어 ’92년 1매립장 사용을 시작해 현재 3-1매립장을 사용 중이며, 국내 최초로 위생매립의 표준을 안착시킨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은 내년 생활폐기물 직매립금지 제도 시행을

김민석 국무총리, “초기 대응이 생명 좌우...동절기 해양 안전사고 예방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1일 오전, 겨울철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인천 연안여객터미널과 인천항 해상교통관제센터(VTS, Vessel Traffic Service)를 연이어 방문하며 여객 안전관리와 해상교통 관제 실태 등을 직접 점검했다. 김 총리는 먼저, 인천 연안여객터미널을 찾아 터미널 이용실태 점검을 하고 출항을 준비하는 승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되시라며 환송 인사를 전했다. 이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