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도서관 및 분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다채로운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5 11:20:18
  • -
  • +
  • 인쇄
책과 함께하는 가을 책의 매력에 빠져 보아요
▲ 9월 독서의 달 행사 안내문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본관 및 분관 도서관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독서의 즐거움을 널리 알리고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작가 강연, 전시, 체험, 퀴즈, 이벤트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한 달간 진행한다.

제주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앞 잔디마당에서 공연, 전시, 독서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는‘책들의 가을 나들이’, 어린이·청소년이 재미있게 읽은 그림책을 소개하는‘내 마음 속 그림책 한 권’, 그림책 육아법과 함께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꽃님에미 전은주 작가와의 만남’, 선정도서를 차례대로 이어 써보는‘이어쓰기, 한 권의 책’ 등이 운영된다.

서귀포도서관에서는 제주의 가을을 담은 향을 만들어보는‘향기로 넘기는 가을 한 장’, 도서 대출 후 가족과 함께 도시락을 만들어 소풍을 떠나는‘책 읽는 도시락’, 책 표지를 재해석해 새로 만들어보는‘책 표지 새로고침’, 독서 인증 사진 경연‘책찍지: 책 찍는 제트(Z)세대’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한수풀도서관은 하모니카 연주자 박종성을 초청하여 음악과 연계된 강연을 진행하는‘한수풀 인문학 특강’, 선정 도서를 읽고 퀴즈를 푼 어린이 중 추첨하여 선물을 증정하는‘어린이 독서퀴즈’, 가죽 공예로 생활 소품을 만드는‘도서관 공방 작업실’를 준비했다.

송악도서관은 독서에 대한 생각과 감명 깊게 읽은 문장을 서로 공유하는‘메모 방명록–공유의 공간, 손끝으로 옮긴 문장, 책 한 줄! 내 마음 콕!’함께 다양한 주제별 도서 및 원화, 프로그램 수강생 작품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동녘도서관은‘제주어 마음 사전’현택훈 작가와 인디밴드 소금인형이 함께 꾸미는‘북 콘서트’와 제목과 표지가 가려진 비밀의 책을 대출하는‘블라인드 북, 제주 바닷속 동물 이야기’모래 예술 체험 등이 예정되어 있다.

제남도서관은 자료 대출 시 독서 명언 선물을 증정하는‘책은 참 달고나’, 연체 중인 책을 반납하면 대출 정지를 해제하는‘쓱싹쓱싹 연체 지우개’, 그림책 독서퀴즈‘함께 읽으면 재미 두 배’등을 운영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도서관별 세부 프로그램 일정과 참여 방법 등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 누리집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도서관 관계자는“책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얻고 이웃과 교류를 나눌 수 있도록 준비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책의 매력을 다시 발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주시'갓 무브먼트 웰니스' 프로그램 개최

[뉴스스텝] 영주문화관광재단은 오는 9월 27일부터 11월 29일까지 영주 선비세상 컨벤션홀과 한국선비문화수련원 옥탁관에서 ‘갓 무브먼트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갓 무브먼트 웰니스’는 전통문화의 상징인 ‘갓’과 경상도 사투리, 현대적 동작 치유 기법을 결합한 체험형 웰니스 콘텐츠다. 다양한 연령층이 몸과 마음을 치유하며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프로그램은 무용치료 기반의 ‘통

전북자치도,‘방목생태축산농장’신규 지정…진안 데미샘꿈그린 선정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 방목생태축산농장 조성사업' 심사에서 진안군 데미샘꿈그린 농장이 신규 지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로써 전북도는 전국 59개소 가운데 4개소의 방목생태축산농장을 운영하게 됐다.데미샘꿈그린 농장(대표 황양우)은 진안군 백운면 임야와 초지 약 7만 평에서 산양 130두와 한우 13두를 방목 사육하고 있다. 이번 지정으로 2026년 사

인천 동구, 민관 사례관리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 동구는 지난 9일 인천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력해 ‘민관 사례관리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례관리 담당자들의 요청에 따라 현장 대응 역량을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동구 각 동 주민센터 및 민간기관 사례 관리 담당자 약 60명이 참석했다. 강의는 선우영경 인천의료원 정신건강의학과장이 맡았다.교육에서는 아동·청소년 자해의 원인과 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