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어르신 목욕비 및 이․미용비 바우처 지원 호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11:25:28
  • -
  • +
  • 인쇄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올해 시작, 관내 1만여 어르신 사용 만족
▲ 사천시, 어르신 목욕비 및 이․미용비 바우처 지원 호평

[뉴스스텝] 사천시가 올해 처음 도입해 추진 중인 ‘어르신 목욕비 및 이‧미용비 바우처 지원사업’이 대표적인 고령 어르신 복지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만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특수시책으로 마련됐으며, 지역 어르신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정동면에 거주하는 한 어르신은 “매달 목욕탕을 이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며, “시에서 이러한 노인 복지사업을 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시는 올해 3월부터 분기별로 1만 5000원씩 연간 총 6만원을 어르신들의 목욕비 또는 이‧미용비로 바우처 카드로 제공하고 있다.

10월 현재 1만여 어르신들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75세 이상 사업 대상 어르신 중 80퍼센트를 넘는 수준이다.

또한, 지역 내 가맹점은 목욕장업 26개, 이용업 14개, 미용업 141개로 총 181개의 업체가 등록하여 어르신들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이 바우처 사업을 내년부터 연간 7만원으로 1만원 상향하고, 반기별로 3만 5000원을 선지급하는 등 사업을 확대하고 이용을 편리하게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박동식 시장은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지금, 어르신들의 위생과 정서적 안정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바우처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보다 활기찬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