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신규 임용후보자 84명에 실무수습 임용장 수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1:30:25
  • -
  • +
  • 인쇄
총 86명 임용장 수여… 새내기 공무원들, 공직 첫발 내디뎌
▲ 여수시는 13일 오전 시청 3층 회의실에서 2025년도 신규 임용후보자 84명을 포함한 총 86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뉴스스텝] 여수시는 13일 오전 시청 3층 회의실에서 2025년도 신규 임용후보자 84명을 포함한 총 86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이번 수여식은 여수시의 새로운 인재들이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자리로 정기명 여수시장이 직접 임용장을 수여하며 공직자로서의 첫 시작을 축하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번에 실무수습 임용장을 받은 신규 임용후보자는 2025년도 제3회 전라남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최종 합격한 새내기 예비 공무원으로 행정, 세무, 전산, 사회복지, 사서, 공업, 농업, 녹지 등 15개 직렬에 걸쳐 총 84명이다.

이와 함께 전입 공무원 1명과 교육개발 분야 신규 임기제 공무원 1명도 이날 함께 임용장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파견, 육아휴직 및 질병휴직 등으로 인한 결원 증가와 신규 현안업무 추진 등으로 인력이 필요한 상황에서 새내기 공무원들이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신규 임용후보자들은 앞으로 6개월에서 1년가량의 수습 기간을 거친 후 정식 임용될 예정이며, 공직 적응을 위해 전라남도 인재개발원 신규자 교육과 여수시 자체 공직 적응 워크숍 등에 참여하게 된다.

정기명 시장은 “공직의 첫발을 내딛는 여러분과 만들어갈 여수의 미래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여러분의 든든한 힘이 되어드리겠다”며 “앞으로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신뢰받는 공직자로 멋지게 성장해 주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의회, 양식어업 폐업 지원 제도화 촉구 건의

[뉴스스텝] 창원특례시의회는 20일 제14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양식어가 폐업 지원’ 제도화를 촉구하는 건의안을 채택했다.이날 이천수 의원(구산, 진동, 진북, 진전면, 현동, 가포동)은 ‘양식어가 폐업지원 제도화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했다. 건의안은 현재 기후변화, 과밀화 등으로 각종 어려움을 겪는 양식업의 구조 개선을 위해 정부가 자발적인 폐업이나 어장 이동을 지원해야 한다는 취지다.이 의

영천시 화남면 자율방범대, ‘이웃사랑 실천’ 성금 30만원 기탁

[뉴스스텝] 영천시 화남면 자율방범대는 20일 병오년 새해를 맞이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화남면에 성금 30만원을 기탁했다.이날 전달된 성금은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적립돼, 화남면 관내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특화사업비로 활용되거나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구호비로 지원될 예정이다.강순덕 자율방범대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추운 겨울철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

진주시, 2026 문화관광 정책 고도화 모색

[뉴스스텝] 진주시는 지난 19일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 문화관광국과 진주문화관광재단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6 문화관광업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관련 분야의 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관광 정책의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2026년 주요 문화관광 분야의 업무 추진 방향과 전략 등을 공유해 정책의 고도화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의 핵심은 용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