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군 장병 찾아가는 신청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1:25:34
  • -
  • +
  • 인쇄
2차 신청에선 군 장병 복무지 신청·지급으로 지역 내 사용 개선
▲ 강릉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군 장병 찾아가는 신청 운영

[뉴스스텝] 강릉시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개선 사항인 군 장병 복무지 신청을 위하여, 9월 24일부터 관내 부대를 대상으로 '민생회복 소비쿠폰 군 장병 대상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운영한다.

대상은 강릉에서 근무하는 의무복무 군 장병들로, 부대별 신청자에 한 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경우 6월 18일 기준 주민등록 주소지에서만 신청 및 사용이 가능했으나, 2차 지급 사업에서는 의무복무 군 장병이 복무지에서 신청 및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강릉시는 공군18전투비행단 등 관내 부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안내 및 홍보하는 한편, 복무지 사용을 신청하는 군 장병을 대상으로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하여 신청율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박찬영 경제진흥과장은 “군 장병이 복무지인 강릉시에서 신청하면 소비쿠폰을 강릉에서 사용하게 되므로 가뭄으로 지친 관내의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한일 협력 관계, 그 어느 때보다 그 어떤 것보다 중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만나 "총리님과 제가 손을 맞잡고, 또 일본 국민들과 한국 국민들이 힘을 합쳐서 대한민국과 일본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서 함께 잘 걸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다카이치 총리와의 정상 회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가 한때 아픈 과거의 경험을 갖고 있긴 하지만 한일 국교

한·일 정상 "포괄적 협력 필요성 공감…관계 당국 간 논의 개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 후 가진 공동언론발표에서 "문명사적 전환기 속에서 한일 양국이 협력의 깊이를 더하고 그 범위를 넓혀 나가는 일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라고 밝혔다.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이번 회담은 다카이치 총리 취임 이후 첫 한국 대통령의 일본 방문이자, 양국이 정착시켜 온 셔틀외교의 연장선에서 열렸다. 이 대통

영천시 청년정책의 새로운 도약...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14일 영천청년센터에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위촉식은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는 2021년 청년정책 전담팀 신설 이후, 청년들의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2022년 영천청년센터 개소 2023년 취·창업 사업 확대 2024년 청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