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주택2기분, 토지) 38억원 부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11:20:25
  • -
  • +
  • 인쇄
▲ 철원군청

[뉴스스텝] 철원군은 올해 9월 정기분 재산세(주택2기분, 토지) 2만8천여건, 38억원을 부과․고지 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37억원 보다 약1억원(2.7%) 증가한 수치로 토지분의 개별공시지가 소폭 상승함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됐다.

재산세는 매년 6월1일 현재 주택과 건축물, 토지 소유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7월에는 주택1기분(주택재산세 2분의1)과 건축물, 9월에는 주택2기분(나머지 주택재산세)과 토지분이 부과된다. 단, 주택재산세가 2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7월에 전액 부과된다.

납부기한은 9월30일까지이며, 전국 금융기관 CD/ATM, 위택스, 인터넷 지로, ARS(142211), 가상계좌 및 지방세입 계좌, 간편결제 앱 (페이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다.

군은 납기일 미납자에게 가산세 등의 불이익을 방지하기 위해 안내 문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납부기한내 미납시 3%의 납부지연가산세가 부과됨을 알렸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철원군청 세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수 군 세무과장은“정기분 재산세 세원은 군민의 복지와 지역발전을 위한 소중한 재원인 만큼 납기 내 납부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