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근남면 사랑의 기부 물결 이어져...너나우리봉사단 및 박교준님(사곡2리) 사랑의 이웃돕기 물품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11:20:02
  • -
  • +
  • 인쇄
▲ 너나우리봉사단 및 박교준님(사곡2리) 사랑의 이웃돕기 물품 기탁

[뉴스스텝] 철원군 근남면사무소에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기부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철원군 근남면 마현1리 너나우리봉사단은 강원 장애인종합복지관 철원분관에서 실시하는 ‘2025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 필요한 김장용 배추 200포기와 무 100개(시가 금일백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10일 오전 9시부터 근남면 마현1리 소재, 너나우리봉사단에서 운영하는 채소밭에서 너나우리봉사단과 철원분관 직원들 20여명이 힘을 합쳐 배추와 무를 직접 수확하며 이웃사랑을 위한 실천의 기쁨을 나누었다.

장복란 단장은“장애인종합복지관 철원분관에서 ‘2025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진행하면서, 김장용 배추와 무 수급에 어려움이 있음을 알고 배추와 무를 지원하게 됐다며, 김장나누기 행사를 원활히 진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너나우리봉사단을 운영하먼서 어려움도 많지만, 사랑을 실천할 수 있다는 기쁨과 이웃들의 행복한 모습을 보며 작은 보람을 느낀다며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10일 오전 10시에는 근남면 사곡2리 박교준님께서 직접 수확한 철원오대쌀 10㎏ 40포(시가 금일백사십만원 상당)를 가져와 지역사랑 실천을 위한 사랑의 쌀 나눔을 실천했다.

박교준님은 “해마다 기부했지만, 크게 알리고 싶지는 않다”며 겸손의 미덕을 보여주셨다.

이에 박현웅 근남면장은“연말연시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해주신 너나우리봉사단과 박교준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재)구미문화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검증을 위한 것으로, 지난 5일 구미시장이 인사청문 요청안을 구미시의회에 제출하여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은 총 7명으로, 위원장에 김영태 의원, 간사에 정지원 의원을 비롯해 김민성, 김영길, 김정도, 소진혁, 추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본회의장에서 2026년도 첫 회기인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1월 20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진행된다.본회의에 앞서 이정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시가 주최·주관하는 문화·관광·체육 행사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반영할 필요가 있다며 관련 정책 및 제도 도입을 제안했다.이날 본회의에서는 시정질

영광군 지내들영농조합법인, 찰보리쌀·홍미 1,000포 기탁

[뉴스스텝] 영광군은 1월 13일 지내들영농조합법인(대표 김순례)이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찰보리쌀과 홍미 각 500포씩, 총 1,000포(약 5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각 읍·면사무소에 배부되며, ‘나눔냉장고’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내들 영농조합 대표는 “지역에서 농사지은 곡식을 다시 지역에 나눌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며“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