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고덕2동, '제2회 소통 한마음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11:35:41
  • -
  • +
  • 인쇄
오는 23일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제2회 소통 한마음 축제 개최
▲ 축제 홍보물

[뉴스스텝] 강동구는 오는 23일 고덕중학교 앞 육상트랙(고덕동 692번지 근린공원)에서 고덕2동 대축제인 '제2회 소통 한마음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소통 한마음 축제는 고덕2동 주민센터와 주민자치회가 주최 · 주관하여 기획부터 운영까지 주민들이 직접 맡아, 다양한 문화공연, 체험 부스, 먹거리, 플리마켓 등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체험 축제로 진행한다. 지난해에도 주민들의 뜨거운 반응과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먼저, 오전 10시 30분 가을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색소폰, 하모니카 연주로 꾸며진 솔리스트공연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오카리나 공연 ▲플루트 공연 ▲K-POP 댄스 공연 ▲태권도 시범단 공연 ▲보컬&댄스 공연 ▲4인조 앙상블 연주공연 ▲우크렐레 합주까지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체험 부스’에는 ▲과학 체험 ▲역사 체험 ▲커피&베이커리 체험 ▲캘리그라피 체험 ▲바리스타 원데이클래스 ▲양말 목공예 체험 ▲도자기 체험 ▲꽃향기 향주머니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또한 고덕2동 주민들이 판매자로 참여하는 플리마켓은 직접 제작한 물품이나 중고 물품을 판매하며, 수익금 일부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탁되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신종환 고덕2동장은 “소통 한마음 축제 준비를 위해 수고해주신 황인수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한 고덕2동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과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선선한 가을 날, 온 가족이 함께 공연과 체험을 즐기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플라스틱 재활용 업체 현장 방문 실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6일 관내 자원순환 기업을 방문해 플라스틱 제품의 순환이용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및 관계 부서 관계자 등은 우정읍 소재 페트병 재활용업체를 방문해, 재활용 공정 전반을 살펴봤다.특히, 전자제품과 PET병 등 일상 속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의 회수·선별 및 재활용 과정을 확인했으며, 기업별 자원순환 기술과 혁신

시흥시 품태권도 거북섬동,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 담긴 라면 900개 후원

[뉴스스텝] 거북섬동에 위치한 품태권도장이 12월 26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라면 900개(36박스)를 후원하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품태권도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나눔활동으로, 도장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라면을 모아 진행됐다.특히 이번 나눔에는 파니판 문구점의 따뜻한 동참도 함께 했다. 파니판 문구 매

서초구가족센터,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서 서울매력상·장려상 2관왕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서초구가족센터가 지난 12일 서울가족플라자(동작구 노량진로 10)에서 열린 '2025년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가족상담지원 사업 부문 ‘서울매력상’, 서울가족학교 사업 부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서울시 가족사업에 참여한 시민과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추진된 주요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