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기당미술관, 새로운 만남의 순간 나를 풍성하게 만드는 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11:40:24
  • -
  • +
  • 인쇄
▲ 소장품 기획전시 '친구를 소개합니다' 포스터

[뉴스스텝] 2025년 상반기 서귀포시 기당미술관에서는 소장품 기획전시 '친구를 소개합니다'를 2월 28일부터 5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되며 장우성, 박노수, 박영선, 박기태, 김흥수, 오태학, 강술생 등 38명 작가의 작품 총 38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주제와 소재를 친구로 설정하여 작가가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작업했으며, 작가가 작업해 온 친근한 대상을 미술관 관람객들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전시는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주제로는 옛 선비들의 벗으로 자주 등장하는 사군자의 상징과 해석을 닮은 작품들이 소개된다. 사군자 작품은 굳은 지조와 절개, 변함없는 신념, 고아하고 탈속한 경지를 대변하는 작품으로 화사하게 핀 매화와 새하얀 세상 위 눈 덮인 대나무가 전시된다.

둘째, 화가들의 뮤즈인 여인과 인물들의 그림이다. 오랜기간 화가들의 영감의 원천이었던 여인들과 사랑 가득한 가족, 개구쟁이 옛 친구들과 현실의 삶을 묵묵히 살고 있는 인물의 작품이 전시된다.

셋째, 늘 곁에 있어 편안하고 좋은 동물 친구들이다. 외로움을 잠시나마 잊게 해주는 새와 양, 어디론가 같이 떠나줄 것 같은 말, 오랜 가족의 친구인 소 그림으로 구성했다.

강동언 서귀포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것은 호기심과 설레임을 동반하며, 이번 기획 전시되는 그림도 마찬가지이다. 미술관을 방문하여 마음의 위안이 되는 친구들을 만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한강2콤팩트시티 조성사업 순항…주도적 조성 ‘박차’

[뉴스스텝] 김포한강신도시의 완성을 이끌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 순항중이다.‘스마트 자족도시’를 목표로 도시자족능력 함양, 광역교통 확보, 특화성장 등 질적 성장이 기대되는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사업은 김포시 양촌읍·장기동·마산동·운양동 일원 7,300천㎡를 개발해 총 51,540세대를 공급하는 대규모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다. ‘역세권 콤팩트시티’ 개념을 적용해 지구 내 전철역 주변을 중심으로

정재욱 도의원, 파크골프 건전한 확산 위해 도가 나서야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정재욱(국민의힘, 진주1) 의원이 최근 경남 파크골프 이용 인구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도 차원의 진흥·지원 기준 마련을 위한 '경상남도 파크골프 진흥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파크골프는 비교적 간편한 장비와 규칙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최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경남은 전국에서도 파크골프 수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로 사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추진

[뉴스스텝]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추진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생신을 맞은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미역국과 반찬, 과일 등으로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 선물과 함께 안부를 살폈다.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돌봄을 실천하기 위해 매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