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올해 첫 명사 초청 강연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4 11:36:02
  • -
  • +
  • 인쇄
▲ 광주시, 올해 첫 명사 초청 강연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시는 지난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프로파일러 1호 권일용 박사를 초청해 올해 첫 번째 명사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권 박사는 2016년 옥조근정훈장, 2023년 케이블TV 스타상 등을 수상하고 용감한 형사들, 알쓸범잡, 사건파일 24 등 많은 방송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권 박사는 ‘현대사회 범죄와 갈등 해소의 심리학’이라는 주제로 일상을 위협하는 신종 범죄 종류와 예방법, 사례 등을 통해 안전한 사회 만들기에 대해 강연을 했다.

강연회에 참석한 한 시민은 “강연을 통해 다양한 사회 범죄의 종류와 생생한 사례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범죄의 원인과 더불어 피해자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권일용 박사의 강연을 통해 다양한 범죄와 그 예방법을 듣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지역 주민들이 큰 관심을 갖고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배움에 대한 열정이 꺼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단양군 전역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확산… 취약계층 겨울나기 돕는다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의 새마을단체들이 겨울을 앞두고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잇달아 개최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대강면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3일 대강면복지회관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열고,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은 올산리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로 준비해 의미를 더했으며, 부녀회원들은 행사 전날부터 배추 절이기와

충남도, 카약타고 해양플라스틱 5톤 수거

[뉴스스텝] 충남도는 15일 태안군 만리포 일원에서 신개념 연안정화 활동인 ‘제6회 충남도 해양플라스틱 사냥대회’를 개최했다.도와 태안군, 해양레저 동호회 회원, 지역주민, 해양환경에 관심 있는 외국인 등 2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단순한 쓰레기 수거 활동에서 벗어나 레저 등 해양 활동과 연계하는 플로깅(plogging) 방식으로 진행됐다.플로깅은 스웨덴어 ‘이삭을 줍다(plocka upp)’와 영

대전 대덕구, 학부모·자녀 함께하는 ‘학부모 톡톡 공감소’ 성료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15일 한남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에서 ‘학부모 톡톡 공감소’를 열고 학부모와 자녀 70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학부모들이 자녀 교육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마을·가정 공동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부모 특강과 가족 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특히 ‘나는 다정한 관찰자가 되기로 했다’, ‘도파민가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