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두정도서관 ‘고품격 K-컬처로 즐기는 사계절 Zone’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1 11:35:52
  • -
  • +
  • 인쇄
도서관에서 즐기는 국악과 우리 문학, 재즈와 클래식 라이브
▲ 고품격 K-컬처로 즐기는 사계절 Zone 홍보문

[뉴스스텝] 천안시 두정도서관(관장 이충미)은 이번달 부터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고품격 K-컬처로 즐기는 사계절 Zone’을 통해 다양한 문화 행사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고품격 K-컬처로 즐기는 사계절 Zone은 두정도서관 러닝커먼스 내외부에서 사계절 테마의 공연을 월 1회 운영하는 행사이다.

사계절 테마 공연은 △봄을 여는 현악 클래식(3월) △Spring Symphony(4월) △클래식을 즐겨‘봄’(5월)을 통해 산뜻한 봄기운을 전한다. 여름에는 △신명나는 국악 한마당(6월) △여름을 노래하다(7월) △클래식으로 보내는 여름(8월)을 운영한다.

가을에는 △시와 음악이 흐르는 문학 콘서트(9월) △Autumn in Library 재즈 콘서트(10월)가 열리며 겨울에는 △흥~겨울(Winter)지고♪(11월) 및 △크리스마스 캐롤(12월) 공연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된다.

특히 봄(4 ~5월)과 가을(9~10월)에는 러닝커먼스와 연결된 야외 공간에서 계절을 한껏 누릴 수 있는 음악 공연 및 문학 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사계절과 K-컬처를 즐기는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했다”며 “국악과 우리 문학, 재즈와 클래식을 라이브로 감상하는 품격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여수광양항만공사, 아동복지시설에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2일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지역 아동복지 증진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온누리상품권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온누리상품권은 관내 아동복지시설 5개소에 각 40만원씩 배부됐으며, 아동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한 생필품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평소에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기업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인천 농업기술센터, 2026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새해영농설계를 돕기 위해 2026년 1월 5일부터 1월 28일까지 인천농업인 500명을 대상으로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통분야 교육은 기상재해 조기경보시스템 과수화상병 등 모든 농업인이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정책 등으로 구성되며, 전문분야 교육은 양봉 고구마 스마트팜 토마토 등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한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운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 염소 식육 미생물·항생물질 검사 모두‘적합’

[뉴스스텝]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개 식용 종식법'시행 이후 대체 보양식으로 소비가 늘고 있는 염소 식육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올해 1월부터 식육 검사를 확대 실시한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연구원에 따르면 관내 염소 도축 두수는 2022년 153두에서 2023년 327두, 2024년 702두, 2025년 861두로 해마다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이에 연구원은 황색포도상구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