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김제시 건강체험마당 성황리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1 11:35:42
  • -
  • +
  • 인쇄
건강하게 살아가는 법, 즐거운 체험으로 배웠어요!
▲ 제2회건겅체험마당

[뉴스스텝] 제2회 김제시 건강체험마당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30일 제53회 보건의 날을 기념하며 열린 제2회 김제시 건강체험마당은 26개의 다양한 기관이 참여해 건강과 관련된 지식 전달과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특히, 이번 행사는 ▲건강체험존, ▲건강상담존, ▲영체험존 3개의 테마존을 구성하여 건강에 관심이 있는 영유아부터 모든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만족도를 높였다.

흡연·알코올 유해물질 반응검사, 퍼스널컬러 진단, 원적외선·초음파 찜질체험, 개인별 스트레스 측정, 심방세동 측정 등 평소 접하지 못했던 여러 체험들을 통해 건강생활습관 실천의 중요성을 몸소 느끼는 계기를 제공했다. 또한 김제시 의사회, 약사회, 체육회 등 다양한 전문가와 분야별 전문 상담을 통해 올바른 지식 전달에 힘썼다.

이 밖에도 다함께 건강한 걸음 걷기대회를 통해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350여명의 시민이 함께 수변로를 걸어 지역사회 치매친화적 환경조성과 걷기 일상화를 강조했으며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흡연음주예방 뮤지컬과 어르신 건강백세체조 발표회를 진행해 모든 연령대가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역아동센터(JG, 중부, 푸른꿈) 3개소와 유치원·어린이집 7개소에서 참여해 그 중 유치원 흡연위해예방 포스터 그리기 대회에서 금구원광어린이집 열매반(최우수상), 성만유치원 푸른하늘반(우수상), 성모유치원 빨간반(장려상), 서암어린이집 초록반(장려상)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에 관심이 많아진 요즘 시민들에게 건강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증진 의식을 고취하고 스스로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통해 김제시민의 건강생활실천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획] 군포시 2025년 뭐했나? 보도자료로 뜯어보니

[뉴스스텝] 군포시가 2025년 한 해 동안 배포한 1,050건의 보도자료를 분야별로 분석한 결과, 세정·복지·보건·교육·청년·지역경제·도시·교통·안전·문화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주요 정책을 체계적으로 알리는 과정이 시정 소통의 핵심 축으로 자리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보도자료를 10만개 언론사에서 기사화 한 것으로 검색됐다.군포시는 연중 보도자료를 통해 시민이 알아야 할 납부·신청·모집·운영·현장

연천군,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 본격 시동... 협의체 출범 참여

[뉴스스텝] 연천군은 지난 29일 오후 3시 코트야드 세종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 발대식(성과창출 협의체 출범식)’에 참석해, 농어촌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국가 정책 실험의 본격 추진에 뜻을 함께했다.이번 출범식은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경제인문사회연구회(경인사연)·NRC 농촌기본사회연구단·참여 지자체 등 약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정부–지방정부–연구기관

청양군, 청양고등학교 졸업식 찾아가 청년정책 홍보

[뉴스스텝] 청양군은 31일 청양고등학교 졸업식을 찾아 청년정책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홍보는 졸업을 앞둔 청양고등학교 졸업생 140명에게 청양군과 충청남도에서 시행 중인 다양한 청년정책을 안내하고, 졸업 이후 사회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군은 이날 인구·청년정책 관련 정보를 알리며, 주요 정책으로 셰어하우스 지원, 청년월세 지원사업,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