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마량에 가고 싶다’ 제13회 마량미항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6 11:30:03
  • -
  • +
  • 인쇄
13~15일, 온 가족이 함께하는 추석 연휴 흥겨운 한마당
▲ 제13회 마량미항축제 포스터

[뉴스스텝] 강진군 마량면이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아름다운 마량항의 풍경이 어우러진 마량미항 특설무대 일원에서 ‘제13회 마량미항축제’를 개최한다.

축제가 진행되는 장소는 매주 토요일 ‘마량놀토수산시장’이 열리는 마량미항 일원에서 열리며, 이번 축제는 코로나 여파 이후 개최된 지난 축제와는 달리 다양한 볼거리 및 푸짐한 경품추첨 등 관광객을 사로잡는 프로그램 등으로 화려하게 펼쳐진다.

2년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무공해 특산품과 청정지역의 신선한 회와 어패류를 신선하고 가성비 좋게 만날 수 있는 마량놀토수산시장과 개막식을 뜨겁게 할 식전공연(해양 선상퍼레이드, 비보이 공연, DJ 공연 등)과 유명 초대가수의 축하공연,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마술ㆍ버블ㆍ벌룬’공연까지 다양하고 볼거리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다.

맛과 멋의 고장 마량미항에서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기회로 축제 기간 동안 관람객들은 마량항의 멋진 풍경 속에 흠뻑 빠져들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한 제약이 해제된 후 2년 만에 열리는 만큼, 더욱 풍성하고 화려한 프로그램으로 돌아와 많은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줄 계획이다.

마종군 마량면장은 “제13회 마량미항축제는 관광객들과 함께하는 축하공연, 활어맨손잡기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펼쳐지며 까막섬, 가을전어와 아름다운 마량미항의 풍경이 어우러져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가족 친지들과 함께 오셔서 강진만의 찰진 전어맛도 보고,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삼균 마량미항축제추진위원장은 “마량미항축제는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인 남진과 20명의 가수를 초청, 축제를 하며 특히 반값 강진여행을 활용하면 보다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 소상공인·중소기업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연장

[뉴스스텝] 문경시는 소비위축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공유재산 임대료(사용료·대부료) 한시적 감면을 1년 연장하며, 전체 90여 건에 대해 7천9백여만 원의 감면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2025년도에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48건의 공유재산 임대 계약에 대해 6천8백만 원의 임대료를 감면했고, 공유재산 임대료 부과 요율은 전년도와

수원시 권선구 2026년 지적기준점 일제조사 추진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는 지적측량 시 정확한 성과제공을 위해 활용되는 관내 지적기준점에 대하여 1월부터 9월까지 일제조사를 추진한다. 이번 조사는 지적삼각점 5점, 지적삼각보조점 40점, 지적도근점 3,113점, 총 3,158점을 대상으로 망실․훼손 등 현황 조사가 이루어진다.1월부터 3월까지 기간제노동자 채용 및 일제 조사에 앞서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공사 시행 관련부서(유관기관)에 기준점 관리에 관한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장기 청소년 영양지원 '사랑의 과일 전달' 추진

[뉴스스텝]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2일, 관내 저소득 청소년들을 위한 사랑의 과일 전달 사업을 진행했다. ‘사랑의 과일 전달’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복지자원(박재철 위원)을 연계하여,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돕고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특화사업이다. 이번에 과일을 지원받은 대상자 가구는 “이렇게 추운 날씨에도 신선한 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