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Wee센터·혼디거념지원팀 전문인력 역량강화 도외 워크숍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7 11:35:20
  • -
  • +
  • 인쇄
▲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뉴스스텝]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10월 7일과 8일 이틀에 걸쳐 '2022년 Wee센터·혼디거념지원팀 전문인력 역량강화 도외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Wee센터·혼디거념지원팀 공간혁신을 위해 2020년 우수 건축물로 선정된 노원Wee센터 시설 견학 및 정보공유로 전문적인 상담-치유 공간 조성 방안을 모색한다.

이어 금천Wee센터를 방문하여 위기 특화 프로그램 운영 및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위기 개입에 대한 노하우와 Wee센터 운영 전반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갖는다.

Wee센터·혼디거념지원팀 전문인력의 소진 예방 및 팀워크 향상을 위해 문화예술 관람과 버츄카드를 활용한 집단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Wee센터·혼디거념지원팀은 앞으로도 관내 학생들의 심리적 어려움에 대한 대처 역량을 증진하여 정서적 안정감과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정왕1동 주민자치회, 제6기 회장 이취임식 열어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월 3일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 2층 종합문화홀에서 제6기 주민자치회장 이취임식을 열었다.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회 관계자와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주민자치회 임기 동안 ‘주민이 행복한 마을 만들기’를 위해 헌신해 온 김병선 이임 회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제6기 고춘애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김병선 이임 회장은 “주민자치회 활

용인문화재단, 이 무지치 베네치아니 내한 공연 개최

[뉴스스텝] 용인문화재단은 오는 3월 11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세계적인 바로크 앙상블 ‘이 무지치 베네치아니(I Musici Veneziani)’의 내한 공연을 개최한다.‘이 무지치 베네치아니’는 18세기 베네치아 귀족 살롱을 연상시키는 화려한 바로크 시대 복식과 음악 연출을 결합해, 바로크 오페라의 황금기를 현대 무대 위에 생생히 재현하는 독창적인 무대로 전 세계 클래식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수원시의회 김소진 의원 대표발의, 시각장애인 안내견 출입보장 제도화

[뉴스스텝] 수원특레시의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시각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안내견 출입보장 조례안'이 4일 개최된 제398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안건심사에서 수정가결됐다.현행 법령상 안내견 출입이 허용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서 인식 부족 등을 이유로 출입이 제한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점이 제정 배경이다. 조례안은 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