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기대작 ‘천둥구름 비바람’,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 공개! 워너원 출신 윤지성X신예 정리우 주연 발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2 11:30:43
  • -
  • +
  • 인쇄
▲ [사진 제공: 오크컴퍼니]

[뉴스스텝] 하반기 기대작 ‘천둥구름 비바람’이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으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오늘(22일) BL 드라마 명가 오크컴퍼니가 하반기 공개를 앞둔 신작 ‘천둥구름 비바람’의 캐스팅 라인업을 전격 공개했다.

체심 작가의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번 드라마는 동정에서 시작된 관계가 질투와 독점욕으로 변화하는 청춘들의 강렬한 로맨스를 그리며, 방영 전부터 원작 팬덤과 글로벌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천둥구름 비바람’은 돌아가신 작은아버지의 장례식장에서 재회한 사촌 이일조와 서정한의 이야기를 담는다.

가진 것 하나 없는 이일조를 동정해 집으로 들인 서정한. 그러나 예상치 못한 순간 시작된 키스와 감정의 균열은 동정에서 집착으로, 무심함에서 독점으로 번져가며 두 사람의 관계를 위태롭게 흔든다.

원작에서 호평받았던 밀도 높은 심리 묘사와 관계의 변화를 드라마적 연출로 재해석해 한층 깊이 있는 감정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일조 역에는 2017년 그룹 워너원(Wanna One)으로 데뷔한 윤지성이 낙점됐다. 그룹 활동을 통해 글로벌 인기를 이끈 윤지성은 드라마 ‘너의 밤이 되어줄게’, ‘아듀 솔로’, 뮤지컬 ‘귀환’, ‘그날들’, ‘썸씽로튼’, ‘해피 오! 해피’ 등 다채로운 작품에서 연기력을 입증해왔다.

상대역 서정한 역에는 웹드라마 ‘죽음아, 우리를 갈라줘’, ‘서울블루스’에서 섬세한 연기를 선보인 정리우가 발탁됐다. 동정으로 시작한 관계 속에서 점차 흔들리는 감정과 갈등을 현실감 있게 담아낼 예정이다.

조연 라인업 역시 눈길을 끈다. Genie TV ‘신병2’에서 주목받은 황성윤(수효 역), JTBC ‘비밀은 없어’로 강한 존재감을 드러낸 장원혁(승재 역),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3’와 ENA ‘당신의 맛’에서 활약한 이동주(정인 역) 등 탄탄한 배우진이 합류해 극의 몰입도를 높일 전망이다.

연출은 BL 드라마 ‘을의 연애’와 ‘해피메리엔딩’을 통해 섬세한 감정선과 관계 심리 묘사로 호평을 받은 민채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원작 내 인물 간의 복잡한 감정을 사실적이면서도 아름답게 표현하는 연출력으로 이번 작품 역시 높은 완성도를 예고한다.

제작사 오크컴퍼니 관계자는 “웹소설 원작으로도 큰 사랑을 받은 ‘천둥구름 비바람’을 드라마화하며 원작의 감성과 배우들의 매력을 극대화하려고 노력했다”라며, “민채연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탄탄한 스토리, 완벽한 캐스팅 조합으로 방영 전부터 국내외 팬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전작 ‘볼보이 택틱스’에 이어 이번 작품 역시 글로벌 팬덤과의 공감대를 넓혀 얼어붙은 K-BL 드라마 시장에 불을 집히는 대표작이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전작 ‘하트 스테인’과 ‘볼보이 택틱스’를 통해 감각적인 연출과 섬세한 감정선으로 주목받은 오크컴퍼니는 이번 작품에서도 또 한 번 K-BL 대표 제작사 다운 면모를 증명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 최대 콘텐츠 배급사 KT스튜디오지니가 배급을 맡아 오는 2025년 4분기 글로벌 동시 방영을 목표로 하며 해외 팬덤까지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자박물관과 함께하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박균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박물관(관장 강명호)과 협력하여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를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두 기관이 협력을 통해 기획한 연계 교육으로, 가족의 ‘띠’를 주제로 찰흙을 활용한 모빌 제작과 몸놀이를 함께 경험하며, 모든 활동을 가족이 협력해 참여하도록 구성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

울산문화예술회관,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운영 계획 확정

[뉴스스텝] 울산문화예술회관이 시민들의 문화 향유 확대와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연간 운영계획을 확정했다.2026년도 아트 클래스는 실기·이론·체험·스페셜 등 4개 분야, 총 25개 과목으로 운영된다.연령과 수준에 관계없이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매년 높은 관심을 받아온 정기수강 ‘음악·예술 실기’ 과정은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월 13일부터 30일까지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그동안 농업인들이 영농 현장에서 겪었던 어려움을 해소하고 정부의 새로운 농업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농업인 등 1,000명이 참여하며 농업기술센터와 각 지역 농협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교육은 벼․밭작물 한우 배 사과 단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