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고품질 건축행정 서비스 구현을 위한 종이 없는'자율 토론의 날'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06 11:35:21
  • -
  • +
  • 인쇄
건축인‧허가 업무역량 제고와 민원 처리기간 단축 기대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품질 높은 건축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건축직 공무원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주택과‧건축과 및 읍‧면 직원들과 함께“자율 토론의 날”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이는 건축직공무원 간 상호 전문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전문성을 높이고 자유로운 토론 과정에서 업무 공유와 건축행정 발전을 견인해 나가기 위한 것이다.

주요 내용은 ▲건축인허가 처리과정에서 생기는 의문점에 대한 해결방안 공유 ▲처리기한 단축 및 지연사유 ▲건축 민원사례 공유 ▲건축행정 발전방향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한다.

또한 자율 토론의 날 의논된 사안은 건축사와의 간담회, 건축행정발전 정례회의 안건으로 상정하여 민원 처리 시 일관성 있는 기준을 정립하고 시민들에게 신속한 민원처리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일회성에 그치는 토론이 아닌 정기적으로 지속 운영하여 만족도 높은 고품질 건축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앞장서고 전문지식을 공유하여 앞으로 시정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제주시는 지난해‘22년 종이 없는 자율 토론의 날을 33회 운영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 해담영농조합법인, 딸기 신품종 개발 수익금 지역사회 환원

[뉴스스텝] 고령군은 2월 3일 군수실에서 해담영농조합법인이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한 나눔 네트워크인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단순한 성금 전달을 넘어, 고령군과 농업기술센터가 추진한 ‘품종다양화 보조사업’의 성공적인 결실을 지역사회와 공유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해담영농조합법인은 그동안 고령군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하여 딸기 신품종 개발 및 재배 안정화 사업

경남도의회 최학범 의장, 인공지능(AI) 대전환 선포식 참석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최학범 의장은 2월 3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 ‘경남 인공지능(AI)대전환 선포식’에 참석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경남 산업의 도약을 응원했다.이번 선포식은 인공지능 기반 제조혁신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는 자리로,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해 기업체 대표, 대학생 등 약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AI사업단 임명장 수여식과 인공지능산업 육성계획 발표 등이 진행됐다.

경북교육청, 2026년 상반기 지방공무원 노사관계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3일 포항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에서 6급 이하 일반직 공무원 58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상반기 지방공무원 노사관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건전한 노사관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상생하는 노사문화를 현장에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노사관계 분야 전문가인 한국고용노동교육원 강사를 초빙해 ‘공무원 노사관계 이해’를 주제로, 공무원 노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