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웅촌문화복지센터, 연말 기획전시 ‘웅촌愛스밈’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8 11:36:24
  • -
  • +
  • 인쇄
▲ 울주군청

[뉴스스텝] 울주군 웅촌문화복지센터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풍성한 연말을 위한 체험형 기획전시 ‘웅촌愛스밈’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웅촌예술인협회 작가들과 함께 준비한 이번 기획전은 매일 마주하는 웅촌의 일상을 예술로 다시 느껴볼 수 있는 전시·체험 행사로 마련됐다.

영유아부터 시니어까지 모든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 방식’을 통해 참여자가 단순한 작품 감상 활동뿐만 아니라 전시 활동에 직접 참여하며 전시물을 완성해 나가는 점이 큰 특징이다.

전시 주제는 ‘웅촌의 자연’이라는 큰 주제 아래 4개의 공간으로 나눠지며, 관객들은 공간에 따라 서로 다른 감상법으로 전시를 즐길 수 있다.

전시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한다.

전시의 도입인 첫 번째 공간에서는 웅촌면에 속한 27개 마을의 풍경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두 번째 공간에서는 수묵화 100여장이 만들어 낸 ‘바람 숲길’을 걸으며, 한지의 질감과 묵향을 통해 웅촌의 바람을 느껴 볼 수 있다.

세 번째 공간인 ‘흙 공간’은 빛이 투과되는 모래를 직접 만져보는 ‘샌드아트 체험공간’으로 구성되며, 마지막 공간에서는 웅촌 지역에서 출토된 토기를 응용한 ‘흙 놀이터’와 ‘도자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크리스마스 연휴(24일, 25일)에는 ‘크리스마스 특별 가족행사’를 개최해 ‘가족영화 상영’과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카드 만들기’, ‘가족 달력 만들기’등 다양한 가족단위 체험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웅촌愛스밈 전시는 우리 지역주민들이 예술가가 되는 특별한 기회이면서 동시에 삶 속에 예술이 가지는 중요성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문화, 복지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