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가을 정취 속 ‘제16회 우포늪생명길 걷기대회’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11:20:11
  • -
  • +
  • 인쇄
군민, 탐방객 4,000여 명 참여하며 생태 보고 우포늪의 가을 만끽
▲ 성낙인 창녕군수가 제16회 우포늪생명길 걷기대회 행사에서 주요 내빈들과 함께 걷고 있다.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15일 우포늪생태관 야외무대와 우포늪 일원에서 ‘제16회 우포늪 생명길 걷기대회'가 박상웅 국회의원, 성낙인 창녕군수, 홍성두 창녕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군민, 관광객 4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창녕군새마을회가 주관한 이번 걷기대회는 2010년부터 매년 가을 열리고 있는 창녕군 대표 군민 참여 행사로, 영남권 최초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우포늪의 생태 가치를 널리 알리고 자연 속에서 건강과 힐링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완연한 가을 날씨 속에 열린 이날 행사는 이른 아침부터 참가 접수처에 걷기대회에 참여하려는 군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져 행사 시작 전부터 뜨거운 열기를 실감케 했다.

식전 공연과 몸풀기 체조로 활기를 돋운 후, 참가자들은 완주코스와 하프코스 중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걷기 행사에 참여했다. 완주코스는 우포늪생태관 야외무대에서 출발해 징검다리를 지나 우포늪 둘레길을 한 바퀴 도는 8.4km 구간으로 약 2시간 30분이 소요된다. 하프코스는 사지포제방에서 돌아오는 2.7km 왕복 구간으로 약 1시간 30분이 걸린다. 참가자들은 철새가 나는 우포늪 하늘과 황금빛 갈대가 어우러진 생태 경관 속을 걸으며 자연 치유의 시간을 가졌다.

초청 가수 공연과 더불어 TV, 냉동고, 세탁기,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이 걸린 행운권 추첨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뜨거운 환호와 열기를 끌어냈다. 또한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참가자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유네스코 창녕 생물권보전지역 지정 및 람사르습지도시 재인증을 알리는 홍보 부스 운영과 창녕군 고향사랑기부제 안내, 창녕 우수한 농특산물 시식 및 판매, 창녕소방서의 소방 안전 체험 부스 등 군정 홍보와 다양한 체험 행사가 함께 열려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성낙인 창녕군수는 “깊어가는 가을, 우포늪의 신비로운 생명길을 걸으며 자연 속에서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며 “우포늪의 소중한 생태 가치를 지키고 널리 알리는 대표 생태 축제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녕 우포늪은 1998년 람사르 협약 습지로 등록됐으며, 2024년 영남권 최초로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핵심구역)으로 지정된 국내 최대의 자연 내륙습지이다. 또한 멸종위기종인 따오기의 성공적인 복원 사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생태계의 보고로 널리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음주폐해 및 자살 예방 캠페인 진행

[뉴스스텝] 삼척시는 ‘2025년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관내 고등학교에서 음주폐해 및 자살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청소년과 지역주민에게 올바른 음주 문화를 알리고, 음주로 인한 사회적 폐해를 줄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18일 삼일중·고등학교, 19일 삼척고등학교에서, 20일에는 삼척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캠페인을 실시했다.건강증진과, 정신건강복지센터, 통합건강증진사업

양구군, DMZ 경제순환센터 입주기업 아베끄 팝업스토어 운영

[뉴스스텝] 양구군 DMZ 경제순환센터 입주기업 콘텐츠그룹 아베크가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플라츠2(PLATZ2)에서 열리는 식문화 전시 ‘롱테이블마켓(Long Table Market)’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F&B 브랜드와 로컬 크리에이터가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형태의 식문화 전시로, 강원·제주·충남 등 국내 다양한 지역에서 발굴된 브랜드들이 ‘한 끼의 식탁’을

산청군, 경남 장년층 축구대회 개최

[뉴스스텝] 산청군은 오는 22일 생초체육공원에서 ‘2025 경남 장년층 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도내 10개팀 250여 명의 선수단이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50대와 60대 부문으로 나눠 풀리그 승점제로 진행된다.산청군은 이번 대회가 장년층 체육 활성화와 함께 선수단 방문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승화 산청군수는 “이번 대회가 건강과 화합, 지역 활력을 동시에 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