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철원역사문화공원에서 매주 금·토·일 장터 열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0 11:35:55
  • -
  • +
  • 인쇄
▲ 철원역사문화공원 장터

[뉴스스텝] 노동당사 앞 철원역사문화공원에서 매주 금·토·일 먹거리와 농산물을 판매하는 장터가 열리고 있다.

4월부터 11월까지 열리는 철원역사문화공원 장터촌은 철원군에서 농산물을 직접 생산하는 농가와 소상공인, 주민들이 모여 운영되며, 공원을 찾는 관광객들에 철원지역 농특산물과 이를 이용한 먹거리, 공예품 등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2022년 10개소로 운영되던 철원역사문화공원 장터촌은 더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16개소로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자를 대상으로 사전 친절·위생교육을 실시하여 서비스의 질도 한층 개선했다.

판매물품으로는 운영자가 직접 생산한 철원오대쌀, 철원사과, 곡물류 등 농산물과 전, 식혜, 떡볶이 등의 먹거리 및 음료, 각종 공예품 등 다양한 품목이 입점하여 다채롭고 활기찬 장터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철원역사문화공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먹거리 제공은 물론 우수한 철원 농특산물이 전국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장터촌의 내실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것이며, 관광객분들과 지역주민들의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 확대 및 마을방송 시설 개선

[뉴스스텝] 삼척시는 주민들에게 시정 소식과 마을 정보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는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은 기존 무선마을방송의 댁내 수신기 설치 및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2024년 8월 도입됐으며, 매년 약 2억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현재 읍면 지역 4,000여 가구와 동 지역 600여 가구에서 사용

한국생활개선원주시연합회, '기분 좋은 날! 우리 농산물 프리마켓' 운영

[뉴스스텝] 한국생활개선원주시연합회는 2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첫째·셋째 주 금요일마다 ‘기분 좋은 날! 우리 농산물 프리마켓’을 운영한다.프리마켓에서는 10개 읍면동 생활개선회원이 직접 생산한 농축산물과 소규모 창업사업장의 제품이 판매된다. 소비자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농업·농촌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유대감을 강

삼척시, 중장기 자연재해 대응 로드맵 마련… 시민 안전 기반

[뉴스스텝] 삼척시는 기후변화와 자연재해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재해 예방 중심의 중장기 방재체계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이번 종합계획은 삼척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자연재해 발생 현황과 지형·기후·토지이용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재해 유형별 위험지구(79개소)를 선정하고, 실효성 있는 저감 대책과 연차별 로드맵(총사업비 4,802억원)을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