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서부 읽걷쓰 유치원 교원 연수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1 11:40:39
  • -
  • +
  • 인쇄
▲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서부 읽걷쓰 유치원 교원 연수 실시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10일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원 85명을 대상으로 2024 서부 읽걷쓰 유치원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인천교육 브랜드 읽걷쓰 정책 추진 방향과 철학을 유치원 교사들과 공유하고, 유아 발달에 적합한 읽기, 걷기, 쓰기 놀이 실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 내용은 ▶2019 개정 누리과정에서의 읽걷쓰 ▶놀이에 담긴 읽걷쓰 ▶그림책을 통한 읽걷쓰 놀이 사례 등으로 유아들과 함께 활동할 수 있는 실제적인 놀이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유아에게 가장 친숙한 그림책을 통한 읽걷쓰 놀이 교육과정 운영, 지원자로서의 교사의 역할 등을 알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놀이중심의 읽걷쓰 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즐겁게 일상생활을 경험하며 성장‧발달해 나가기를 바란다”며 “유치원 교원들이 읽걷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산시의회, 제300회 정례회 中 시정질문·5분 자유발언 실시

[뉴스스텝] 안산시의회가 17일 제30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문제의식과 해법을 선보였다.이날 의회 본회의장에서 의원들과 시 집행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본회의에서 한명훈·최찬규·한갑수 의원은 시정질문을, 박은정·황은화·박은경·김유숙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먼저 한명훈 의원은 안산시 인구정책과 90블록 중학교 부지 활

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 시민들과 함께

[뉴스스텝] 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의 복원계획이 시민들에게 공개됐다. 대전시는 17일 오후 19시 중구 커먼즈필드 대전에서 시민 설명회‘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복원․보수 사업 설계 공모 당선자인 ㈜아인그룹건축사사무소 최영희 대표와 제이아이건축사사무소 김지현 대표 그리고 시민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설명회는 당선작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설계 제안 과정에서의

제주시, 장애인 통합돌봄 수탁기관에 장애인부모회 선정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난 15일‘제주형 장애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수탁기관으로 사단법인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부모회를 선정했다. 제주형 장애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은 장애인이 거주지에서 자신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자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의료·돌봄·자립생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제공하는 사업이다. 제주시는 해당 사업을 2023년부터 3년간 (사)제주특별자치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