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한로타리클럽, 정선군 말복 맞이 ‘영양가득 삼계탕’ 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8 11:20:57
  • -
  • +
  • 인쇄
▲ 정선군 고한로타리클럽, 말복 맞이 ‘영양가득 삼계탕’ 나눔

[뉴스스텝] 고한로타리클럽에서는 지난 7일 말복을 맞이해 고한 지역의 어려운 이웃 25가구에 ‘영양가득 삼계탕’을 전달했다.

고한로타리클럽은 올해 1월부터 매월 첫째주 월요일에 로타리클럽 회원이 운영하는 식당에서 영양죽을 직접 만들어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고한읍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선정, 고한로타리클럽 회원과 강원랜드 객실팀 직원이 함께 어려운 가구를 직접 방문해 영약죽을 전달한다.

특히 8월에는 말복을 맞아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가구에 삼계탕을 만들어 전달했다.

조두희 고한로타리클럽 회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음식으로 재능기부를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무더위에도 밝게 웃으시며 고맙다고 감사의 말을 전하는 어르신들을 보면서 봉사의 큰 기쁨을 느낀다”고 전했다.

최광식 고한읍장은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봉사하는 지역주민들의 참여가 확대되기를 바란다”며 “소외되는 지역주민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