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한탄강 은하수교 주말 장터 “철원DMZ마켓” 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3 11:35:35
  • -
  • +
  • 인쇄
은하수교에 가면 주말마다 장이 열린다!
▲ 철원DMZ마켓

[뉴스스텝] “한탄강의 사계(四季)를 오롯이 즐기며, 농부의 손길로 빚어낸 철원의 농특산물을 직접 마주하니 어찌 좋지 아니할 수 있겠는가? ”

따스한 봄기운에 분주해지는 농부의 손길과 함께 철원군 대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인‘철원DMZ마켓’의 개장한다.

철원DMZ마켓은 오는 3월 25일 개장하여 매주 토요일, 일요일마다 한탄강 은하수교 일원에서 11월까지 열리게 된다.

지역 으뜸장터로 자리매김한 철원DMZ마켓은 대표 농산물인 철원오대쌀과 달콤 아삭한 사과, 한여름 풍성하게 만드는 토마토, 파프리카 등 사시사철 신선한 농산물을 찾아볼 수 있고, 철원지역 이야기를 담은 특산품을 만날 수 있으며, 지역 공예가들의 작품인 나무 도마, 라탄 공예, 스카프 등도 함께 전시되어 볼거리, 즐길 거리가 다양하고 풍성한 장터가 될 예정이다.

이에 농업유통과장(김재국)은 지역 주민들의 시간과 노력으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소통과 신뢰로 일구어낸 안심 먹거리 장터가 바로‘철원DMZ마켓’이라며 안전하고 더욱 활기차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 ‘경북 농업명장’ 선정

[뉴스스텝] 성주군이 11일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기념행사에서 대가면 흥산리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가 ‘참외 분야’‘경북 농업명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 농업명장은 농업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선정되는 명예로운 타이틀로, 조원호 씨는 그동안의 성실한 농업 경영과 혁신적인 기술 도입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원호 명장은

통영시의회,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 박상준 의원)는 11월 10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실무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인 박상준 의원과 간사인 조필규 의원, 김미옥 의원, 신철기 의원, 노성진 의원과 문화예술과 및 통영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간담회에서는 제64

제천시의회, 울릉도 국내연수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의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울릉도 일원에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천시와 울릉군이 지역을 넘어 하나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단은 11일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를 찾아 해양생태계 변화와 해양자원 관리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후변화 대응 및 해양주권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이후 울릉군의회를 방문한 연수단은 교류 간담회를 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