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스카우트연맹회원, 최고의 관광도시 속초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6 11:35:51
  • -
  • +
  • 인쇄
속초시, 외국 단체 관광객에 설악산과 속초시 관광 홍보 기회
▲ 속초시청

[뉴스스텝]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한국을 찾는 덴마크 스카우트연맹회원 320명이 국내 대표 관광도시인 속초시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2023년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전라북도 부안군의 새만금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행사 참여 전 세계적인 명산으로 외국인 관광객에게 유명한 설악산을 관광하기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지인 속초시를 방문하는 것이다.

덴마크 스카우트연맹회원들은 7월 28일부터 4박 5일 동안 속초시에 머물 예정으로, 설악동에서 숙박하며 설악산과 속초시의 대표 명소를 둘러볼 계획이다.

모처럼 단체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하는 설악동 지역은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것을 기대하며, 대대적인 환영준비에 분주하다. 환영 현수막 게시와 함께 설악동번영회를 중심으로 설악동 숙박업체 및 상가 주변 제초작업 등 환경대청소를 진행하고 방역활동을 강화하여 덴마크 관광객에게 설악동의 청결한 이미지를 각인시킬 예정이다.

속초시도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행사가 전 세계 150여 개 회원국 수만 명의 청소년들과 지도자들이 문화교류와 우애를 나누는 행사이니 만큼 덴마크 스카우트연맹회원들을 통한 속초시 관광 홍보를 위한 절호의 기회로 삼고 기념품과 리플릿 제공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외국인관광객에게 산과 바다를 품은 매력적인 속초시의 이미지를 전달하여 다시 찾아오고 싶은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도시로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