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가축개량대회 최우수상 입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4 11:31:09
  • -
  • +
  • 인쇄
한국홀스타인품평회·강원축산경진대회 부문별 입상
▲ 철원군, 가축개량대회 최우수상 입상

[뉴스스텝] 철원군 동송읍 청혜목장이 한국홀스타인품평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4일 철원군에 따르면 최근 농협경제지주 안성팜랜드에서 6년만에 열린 2023년 한국홀스타인품평회에서 청혜목장이 이같은 성적을 거뒀다.

철원군 동송읍 이평리 청혜목장 이영근 씨가 6두 출품하여 6개 부문에서 입상했는데, 미경산 미들 시니어 부문(18~19개월)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그 외 5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 9월 열린 제48회 강원 축산경진대회 한우 암소 품평회 부분에서 갈말읍 상사리 정현농장 임정순 씨가 암송아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철원군 축산농가의 우수한 품종개량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철원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의 우수한 성적은 철원군 축산농가들이 수년간 우수혈통확보 및 개량에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이며, “이러한 대회 참여를 통해 철원군 축산농가들의 개량 의욕을 고취하고, 개량 기술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국회 심의 대응 국비 확보 총력전 돌입

[뉴스스텝] 국회의 내년도 예산안 심의가 본격화됨에 따라, 강원특별자치도는 11월 3일 오전 11시 국회 내 ‘국비확보 상황실’을 개소하고 국회 심의 대응을 위한 총력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국비확보 상황실’ 개소식에는 여중협 행정부지사가 참석했으며, 개소식 이후 예산과 및 서울본부 관계자들과 함께 국회 심의 대응 전략을 논의했다. 여중협 행정부지사는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역대 최대 규모인 1

닝보시 부시장 일행 대구 방문, 양 도시 교류 회복 신호탄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자매도시인 중국 닝보시에서 양용(杨勇)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대표단이 11월 3일(월) 대구를 공식 방문했다고 밝혔다.대구시는 1999년 섬유·패션산업이 활발하던 시기, 동일한 산업 기반을 가진 닝보시와 교류를 시작했다. 양 도시는 초기 산업 협력을 기반으로 상호 신뢰를 쌓으며 우호 관계를 다졌고, 이후 의료·문화·예술·청소년·스포츠·국제행사 등으로 교류의 폭을 넓히며 실질적

광명시, 2025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시민 참여 독려

[뉴스스텝] 광명시는 오는 11월 18일까지 ‘2025 인구주택총조사’를 실시한다.이번 조사는 국가데이터처(통계청)가 5년마다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국가 통계조사로, 광명시의 인구·가구·주택 현황을 파악하고 향후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한다.조사는 11월 18일까지 진행하며, 시민은 인구주택총조사 누리집 또는 전화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조사원이 방문하는 경우 휴대용 전자기기를 활용한 현장 조사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