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장애인스포츠인권을 위한 발빠른 행보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7 11:35:18
  • -
  • +
  • 인쇄
박두화, 한권의원 7월 27일 토론회 이후, 일주일만에 현장방문 등 후속조치 행보
▲ 경기도스포츠인권센터 방문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박두화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과 한권 의원(더불어민주당, 일도1동·이도1동·건입동)은 제주 장애인스포츠인권 증진을 위한 정책개발을 발빠르게 마련하기 위하여 8월 3일에 경기도스포츠인권센터를 방문하고 벤치마킹 사례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7월 27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장애인스포츠인권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토론회가 개최된 바 있는데, 토론회에서 한권 의원은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 스포츠 인권 조례'제정 추진과 현재 보조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는 장애인스포츠인권상담소의 안정적 운영을 위하여 민간위탁방식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한 발빠른 사전준비로 박두화의원과 한권의원은 지자체 최초로 설립된 경기도스포츠인권센터를 현장방문하여 경기도 체육진흥과 정혜영 체육진흥팀장, 경기도스포츠인권센터 총괄 임재은 상담팀장 등과 함께 간담회를 갖고 운영상황을 살펴보았다.

먼저, 간담회에서 한권 의원은 “스포츠인권과 관련하여 비장애인과 전문 선수 스포츠 분야에서 우선 정책이 추진되고 있고, 장애인 스포츠 분야는 후순위 밀려나고 있는 현실인데 이는 제주만의 문제는 아닐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면서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스포츠인권센터를 설립하게 된 순수목적과 민간위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이유를 비롯하여 이외에도 장애인스포츠인권을 위한 경기도만의 정책을 공유해준다면 제주 장애인스포츠인권을 위한 정책개발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스포츠인권센터의 운영현황 및 1년 성과 등을 공유받은 한권의원은 “오늘 공유받은 내용을 토대로 중장기적으로 제주형 스포츠인권센터 설립 추진과 단기과제인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스포츠인권 조례' 및 (가)장애인스포츠인권센터를 민간위탁방식으로 추진하는데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함께 현장방문을 다녀온 박두화 의원은 “앞으로도 장애인스포츠인권 증진 정책개발을 위하여 선진사례 벤치마킹뿐만 아니라 도내 장애인을 위한 체육시설 실태점검을 실시하여 단기적으로도 개선사항을 찾을 수 있도록 더욱더 발빠르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