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동해영재교육원 영재 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6 11:35:31
  • -
  • +
  • 인쇄
“소통과 협업을 통한 문제해결력 신장”
▲ 2023 동해영재교육원 영재 캠프 운영

[뉴스스텝] 동해교육지원청은 동해영재교육원 중등 과정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24일부터 28일까지 과학·수학 영재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영재 캠프는 학생들에게 융합적 과학탐구를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이를 더욱 성장시키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11월에 개최될 영재산출물 발표회에서 선보일 프로젝트의 주제를 선정하고, 탐구활동을 통해 최종 발표 자료를 제작해본다.

7월 24일부터 진행된 영재 캠프에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별의 일주운동 촬영 △자율주행-테오얀센 △기체의 확산과 부피 측정을 활용한 방향제 만들기 등 주제별 탐구 및 심화활동으로 진행된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새로운 문제에 도전하고 해결하는 동안 자신감이 생긴 것 같아서 정말 좋았다”라며, “특히 혼자가 아니라 친구들과 협력해 주제를 탐색하고 보완하는 활동이 무척 보람이 있었다”라고 말했다.

동해교육지원청 박광서 교육장은 “동해영재교육원 영재 캠프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을 통해 영재 학생들이 잠재력과 역량을 키워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청 테니스팀 김근준, 국제대회 복식 우승 쾌거

[뉴스스텝] 양구군청 직장운동경기부 테니스팀 김근준(01년생) 선수가 국제무대에서 빛나는 성과를 거두며 기량을 입증했다.김근준 선수는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1일까지 튀니지에서 열린 ‘M15 모나스티르 국제테니스투어대회(1차)’에 출전해, 복식 경기에서 부천시청 소속의 조성우 선수와 팀을 이뤄 치열한 경쟁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양구군은 직장운동경기부를 통해 지역 출신 및 유망 선수를 발굴·육성하며, 스

강진 첫 ‘홍매화’ 개화에 강진청자축제 기대감 증폭

[뉴스스텝] 강진군은 지난 2일 ‘봄의 전령사’라 불리는 홍매화가 강진 청자축제 준비 시작을 알리며 첫 번째 꽃망울을 터트렸다고 3일 밝혔다.매화는 봄을 알리는 대표 꽃으로, 오는 21일 개막하는 제54회 강진청자축제 기간 내 봄의 따스함을 알려주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강진군은 2025년 연초까지 단지 내 홍매화 200주를 심어 관리했고 같은 해 하반기에 수양홍매화 30주를 추가로 심고 홍매화

람사르습지도시 고창군, 제1차 습지도시 지역관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람사르습지도시 고창군이 지난달 30일 고창생물권보전지역관리센터에서 지역관리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위원회를 개최했다. 군 관계자, 유관기관, 전문가, 지역활동가, 지역주민 등 20명으로 구성된 습지도시 지역관리위원회는 고창군의 습지 보전·관리 전반에 대해 논의하고 람사르습지도시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이번 회의는 지난해 습지도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운곡람사르습지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