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민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 성료, 흥과 열정 넘친 가을 밤의 하모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11:20:07
  • -
  • +
  • 인쇄
▲ 영덕군민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 성료, 흥과 열정 넘친 가을 밤의 하모니

[뉴스스텝] 영덕 군민이 직접 창단하고 이끌어가는 영덕군민오케스트라가 지난 25일 저녁, 예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두 번째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영덕군과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주최ž주관한 이번 공연은 지역민이 만들고 지역에서 성장한 예술단체가 3년이란 짧은 기간 안에 이룬 눈부신 성과로 평가받았다.

영덕군민오케스트라는 2023년 7월 3일 클래식을 사랑하는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단체이며 유학파 김석구 지휘자가 합류하면서 유의미한 첫발을 내디뎠다.

그간 10대에서 70대까지 악기를 소지한 군민들이 교육과 연습으로 실력을 차곡차곡 쌓았고, 작년 창단연주회를 거쳐 올해 두 번째 정기연주회까지 땀과 노력, 열정 하나로 성장을 거듭해왔다.

창단 이후 영덕군내 축제와 행사 등 다양한 무대에 서면서 경험을 축적한 군민오케스트라는 지역사회에도 자부심과 긍정적인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그간 다져온 단원들 간의 팀워크와 괄목할 만한 성과를 집약적으로 보여준 무대이기도 했다.

레퍼토리 또한 모차르트 주피터 교향곡에서 차이코프스키 꽃의 왈츠 등 정통 클래식에서 영화음악, 뮤지컬 넘버, 가요까지 폭넓게 구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흥겹게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사했다.

김석구 지휘자는 특유의 유머러스한 곡 해설로 관객의 이해를 도왔고 뮤지컬 교육 프로그램 ‘새싹하모나이즈’ 단원 11명과 함께 영화 ‘맘마미아’메들리를 연주하며 큰 박수도 이끌어냈다.

특히 앙코르 무대에선 지휘자가 코믹한 복장으로 트로트 가요를 연주하는 퍼포먼스를 벌여 폭소와 환호를 받았다.

주민이 만들어낸 오케스트라에 대한 자부심은 관객 반응에도 고스란히 드러났다.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무대를 즐긴 한 관객들은 “짧은 시간에 이렇게 놀라운 수준의 연주를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큰 감동을 느꼈다.”며 “앞으로 영덕을 넘어 더 큰 무대에서 인정받는 오케스트라로 자리잡아주길 기대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미경 단장은 “뜨거운 응원을 보내주신 내빈과 관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일과 연주 활동을 병행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과 무대를 통해 군민 모두에게 클래식의 감동을 전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영덕군민오케스트라 외에 오는 29일에는 영덕의 끼 많은 청소년들이 활약하는‘꿈의무용단 영덕’의 정기공연도 이어질 예정이다. 전 군민이 만들어가는 문화예술 공연에 대한 자세한 일정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모담도서관, 독서와 일상 속 예술 체험을 결합한 문화공간 조성

[뉴스스텝] 김포시 모담도서관은 2026년 1월부터 시민의 깊이 있는 독서 경험과 일상 속 예술 향유를 확장하기 위해 ‘모담서실’과 ‘모담화실’ 두 개의 상설 공간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문화예술이 특화인 모담도서관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둔 이번 운영은 도서관이 단순한 정보 제공 공간을 넘어 생활문화 플랫폼으로 기능하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두 공간 모두 원활한 이용을 위해

서귀포시, 2026년 길고양이 중성화 지정동물병원 선정

[뉴스스텝] 서귀포시가 도심과 마을 등에서 자연적으로 서식하는 길고양이의 과잉 번식으로 발생하는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26년 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을 수행할 지정 동물병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지정된 동물병원은 지역별로 총 7개소가 선정됐으며 1년간 서귀포시 전 지역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담당한다.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은 길고양이 민원 신청 지역에 포획틀을 제공하여 포획한 후

서귀포시, 사물주소 부여를 위한 다중이용시설물 현장조사 마무리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신규 사물주소 부여 대상 다중이용시설물 492개소에 대한 현장조사를 완료했다.사물주소는 건물이 없는 도로변이나 공터에 설치되어 정확한 위치 설명이 어려운 다중이용시설물에 부여하는 도로명주소 형식의 주소로 긴급 상황 시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하고 시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조사대상은 자동심장충격기 267개소, 어린이보호CCTV 94개소, 옥외소화전 64개소, 보호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