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상반기 모말모마 힐링 프로젝트 추진 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0 11:45:52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말산업 특구 이점을 활용한 보편적 취미승마 인구 확대와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를 위하여 ‘모말모마1)’힐링 프로젝트 추진하고 있다.

‘모말모마’는 ‘모다드렁 말타멍 몸건강 마음건강’의 줄임말로, 말타기(승마)를 통하여 모두가 건강한 서귀포시를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추진되고 있는 프로젝트로 시민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모말모마 힐링 프로젝트는 시민건강 힐링 승마교실 등 7개의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6월말 기준 2,822명이 승마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서귀포시는 지난 4. 6일 서귀포시 관내 승마시설 4개소를 '시민건강 힐링 승마장'으로 지정하고 업무협약을 통하여 화장실 및 시민편의시설 개선을 통한 쾌적하고 안전한 승마시설 조성 추진 중에 있다.

민건강 힐링 승마장으로 지정된 4개 승마시설에서 시민건강 힐링 승마 교실, 소외계층 치유 승마 프로그램 운영으로 누구나 승마를 경험할 수 있도록, 비용 일부 지원을 통한 승마 진입장벽을 완화, 서귀포시민 222명이 힐링 승마 교실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학생승마체험 및 농촌관광승마 지원 사업 등 3개 사업·8억원 선정되어 추진 중에 있는데, 상반기 학생승마체험 900여명 참여 및 유소년 승마단 2개소 운영으로 미래 승마인구 확대로 안정적인 말산업 성장 기반 마련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농촌관광 승마활성화 사업을 통하여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활용한 외승 지원으로 관광객과 시민 참여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하반기 학생승마체험 지원 및 시민건강 힐링 승마 교실 대상자 추가 모집중.

생승마체험은 OK승마장(표선), 옷귀마테마타운(남원), 산도스카발리오홀스파크(안덕)에서 추가 모집(7월말까지, 260여명)하고 있으며, 민건강 힐링 승마교실은 OK승마장(표선). 소외계층 치유 승마프로그램은 옷귀마테마타운(남원)에서 추가 모집 중(40명)이며, 참여 신청은 각 해당 승마시설 또는 서귀포시 청정축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서귀포시에서는 다양한 취미 승마 활성화 사업으로, 말산업 성장동력 확보와 시민 건강 증진 등 보편적 복지 확대를 통한 공익 가치 실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시민힐링승마장과 협력하여 상반기 운영상황을 중간 점검하고, 향후 발전 운영방안에 대하여 지속 논의하는 등 소중한 제주 자원인 말을 활용하여 누구나 취미로 승마를 즐길 수 있는 보편적 승마문화 정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 참여 일반 시민대상 프로그램 만족도 중간 집계, 94% 이상 만족다고 응답했으며, 운동효과가 있었냐는 질문에는 97%가 효과가 있다고 응답했다.

체감하는 주된 승마운동 효과로는 말과 교감하며 정신적 치유(45%)와 근육 강화와 유연성 증가(40%), 체지방 감소(14%) 순으로 응답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