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3년 산림소득분야 농림자율사업 추가 신청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7 11:30:26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은 산림소득분야 농림자율사업 추가 신청 접수를 받는다.

단기소득 임산물의 안정적인 생산기반 확충과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임업인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번 사업의 신청 기간은 오는 10월 20일까지다.

지원 대상은 관내 주소지를 두고 거주하는 임산물 소득원의 지원 대상 품목을 재배하는 임업인, 생산자 단체이다.

사업비 보조는 50%이며 지원 품목은 당귀, 호두나무, 작약, 두릅나무이다.

제출서류는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임업인 자격요건 증명서이며 자세한 사항은 군청 산림과 산림소득담당(430-2760 ~ 2763)으로 전화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산림소득 향상을 희망하는 많은 임업인과 생산자단체에서 사업 신청을 해주기 바라고, 임업농가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