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보건소 화북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주민과 함께 걷기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3 11:30:20
  • -
  • +
  • 인쇄
‘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 함께 걸어요’, 11월 3일 화북포구 일원
▲ 제주시 전경

[뉴스스텝] 제주보건소 화북건강생활지원센터는 11월 3일 화북포구 일원에서 지역주민 150여 명이 참여하는“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 함께 걸어요”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만성질환과 비만을 예방하고, 지역주민 간 걷기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걷기 참여자들은 화북포구를 시작으로 화북 해안도로, 별도봉 둘레길을 따라 돌아오는 총 5km의 왕복 코스를 걷게 된다.

걷기 코스를 완주하고 돌아오면 자신에게 건강생활실천을 다짐하는 응원엽서를 쓰고, 3개월 이후에 재확인해 마음을 다잡을 수 있도록 하는 느린 우체통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화북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화북·삼양·봉개동 지역주민을 위해 만성질환 관리, 운동 프로그램, 치매조기검진, 금연 클리닉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백일순 건강증진과장은 “꾸준한 걷기 운동은 만성질환·비만·우울 등 건강증진 향상에 큰 도움이 되므로 주민들과 함께 걸으며 걷기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 설 명절 맞이 어려운 이웃 위문 계획 ”

[뉴스스텝] 철원군은 “설”명절을 맞아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통합사례 관리 대상자, 고독사 위기가구 등)를 방문, 위로하여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위문을 실시한다고 전했다..이번 나눔은 명절 기간 동안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취약계층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이웃의 온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읍·면에서 추천받은 대상 가구에 군청 주민생활지원실 및 읍·

강화군, 겨울철 한파에 건강취약계층 건강관리 강화

[뉴스스텝] 강화군은 겨울철 한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강화군보건소는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취약계층을 중심으로 가정 방문을 통한 기초 건강검사를 실시하고, 전화를 활용한 건강 상태 모니터링을 병행하고 있다. 아울러 문자 메시지를 통해 한파 대응 수칙과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집중 관리에 나서고 있다.또한 관내

양양군, 하수도 기반 시설 대대적 확충

[뉴스스텝] 양양군이 공공하수처리장 증설과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통해 하수도 기반 시설 확충에 적극 나선다.군은 최근 증가하는 생활하수 처리 수요와 향후 생활인구 및 관광객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공공하수처리장 처리 용량을 단계적으로 증설하고, 노후되거나 미정비된 하수관로를 체계적으로 정비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총 414억 원을 투입해 하수처리용량 5,000㎥을 증설할 계획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