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가축분뇨 악취 및 퇴비 미부숙도 등 오염행위 점검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8 11:40:16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에서는 관내 1,055개의 신고(허가)된 축사에서 발생되는 가축분뇨의 적정 처리 관리를 위하여 지난 2023년 4월부터 전담조직인 가축분뇨관리팀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전담팀은 2023년 93건의 시설 점검을 실시하고 시정 28건, 개선명령 5건, 과태료 6건 등 39건을 행정처분하여 가축분뇨의 적정 관리를 도모했다.

특히, 지역주민의 생활환경과 밀접한 가축분뇨의 악취 문제 해결을 위하여 지난연도에 22건의 악취 점검(측정)을 실시하여 가축사육자의 악취 관리 의식을 제고하고자 노력했다.

2024년도에는 다수 및 집단 민원 발생 등 집중관리 대상시설을 선별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가축분뇨 악취 및 가축분뇨퇴비의 부숙도 관리기준 준수여부를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가축사육자에게 가축분뇨배출시설 관리기준을 반기별로 안내문을 발송하여 사전에 가축사육자가 관리기준을 숙지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장인식 환경과장은 “2024년도 가축분뇨배출시설의 점검 강화를 통하여 가축분뇨의 적정 자원화(퇴비화)를 유도하고 환경오염 방지함으로써 환경과 조화되는 지속가능한 축산업이 조성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