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4년 횡성형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8 11:35:09
  • -
  • +
  • 인쇄
정착 희망 청년에게 전입 근로 수당, 정착지원금 지원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 근로자의 전입과 정착 지원하는 횡성형 청년 일자리(전입 근로 수당, 정착지원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횡성형 청년 일자리(전입 근로 수당, 정착지원금) 지원사업이란, 제조업체 중 신청일 기준 상시근로자 5명 이상 공장등록일로부터 3년 이내인 관내 기업에 재직하고, 과거 3년 동안 횡성군에 주민등록을 등재한 사실이 없는 18세 이상 39세 이하(1985년~2006년 출생자) 근로자가 횡성군으로 전입하는 경우 월 20만 원씩 5년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입 근로 수당 대상으로 선정된 청년 등의 근로자가 가족이 동반 전입할 때 정착지원금 30만 원이 추가 지원되며 지원 기간은 전입 근로 수당 지원 기간까지이다.

신청 서류 및 기타 사항은 횡성군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희망자는 횡성군 경제정책과 일자리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