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시설관리공단, 창립 3주년 기념 환경 및 수질정화 활동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11:35:07
  • -
  • +
  • 인쇄
▲ 평창군시설관리공단, 창립 3주년 기념 환경 및 수질정화 활동 펼쳐

[뉴스스텝] 평창군시설관리공단은 4월 1일 공단 창립 3주년을 맞이했다.

공단은 2021년 4월 1일 창립 이후 평창국민여가캠핑장, 평창자연휴양림 등 총 10개의 사업을 맡고 있다.

계방산오토캠핑장은 한국소비자 산업평가 캠핑장 분야에서 3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평창군 시설관리공단은 창립 3주년을 맞이하여 환경 및 수질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공단 직원들은 평창강을 따라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을 하고, EM흙공을 이용하여 깨끗한 하천 만들기에 동참했다.

EM흙공은 유용한 미생물을 뜻하는 EM(Effective Micro-organisms)균 배양액과 황토를 섞어 만든 공이다.

EM효소와 질 좋은 황토를 배합해 만든 공은 하천의 수질개선과 토양복원, 악취 제거 등에 효과가 있다.

평창군시설관리공단 최순철 이사장은 “창립 3주년을 맞이해 직원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모여 함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지구온난화와 쓰레기 문제, 탄소배출량 증가로 인해 지구 환경에 대한 관심이 세계적으로 증가한 가운데 공단은 환경을 보존하고 아끼는 일에 앞장서기 위해 EM흙공 던지기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문화예술단체 '원팀 행정' 구축… ‘보탬e’ 활용 교육

[뉴스스텝] 장흥군은 27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보조사업 수행 역량 강화를 위한 ‘2026년 문화예술단체 보조사업 절차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장흥군과 장흥문화원이 협업해 마련한 자리로, 관내 문화예술·문학 분야 23개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보조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교육에서는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인 ‘보탬e’ 활용 방법이 중점

정대현 수성구의원,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의회 정대현 의원(더불어민주당)은 15일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김정규 회장)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보훈대상자들의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정 의원의 공로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수여 취지를 전했다.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임채환 대구시지부장이 대리 시상했고 김인태 수성구지회장을 비롯한 임원 1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복숭아 재배 맞춤형 전문교육 추진

[뉴스스텝]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7일 남부 반다비문화체육센터(장호원읍 소재)에서 관내 복숭아 재배 농업인 141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숭아 재배 전문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전문교육을 추진했다.이번 교육은 복숭아 재배 농가의 현장 애로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으로,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이하경 농업연구사를 초빙해 우리 지역에서 지난해 문제가 많았던 복숭아 주요 병에 대한 예방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